김포도시철도 역세권 타운하우스 '리버테일 더 좋은집' 5월 분양

입력 2018. 4. 26. 15:2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역세권 김포 타운하우스 ‘리버테일 더 좋은집’ 조감도 [사진제공: 분양홍보관]
'저녁이 있는 삶' 등 사회 전반에 삶의 질을 높이려는 문화가 확산되는 가운데 아파트에서 타운하우스로 선호 주거형태도 변화하고 있다.

하지만 건축 초보자가 토지를 매입해 직접 주택을 짓는 것은 보통 어려운 게 아니다. 이에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타운하우스가 젊은 수요층으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기반시설이 부족한 지역보다는 도심 인근에서 합기적인 가격에 공급되는 타운하우스는 없어서 못 팔정도로 인기다.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예정)과 구래역(예정)을 가까이서 이용할 수 있는 도심형 타운하우스 '리버테일더좋은집'이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전용 114.12~128.05㎡ 100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각 세대는 방 3~4, 욕실 2, 다락방 등 4가지 타입으로 구성된다. 단지가 운유산자락에 와이드형으로 배치돼 전체 세대가 채광 및 통풍에 유리하다. 전세대 단독주택 3층 규모로 넓은 개인 정원을 제공해 어린 자녀를 둔 젊은 수요층의 관심이 예상된다.

또한 거실과 제2의 거실 및 주방으로 사용가능한 포치 공간을 제공하고, 다락방 및 하늘 창 시공으로 주방과 거실에서 아이들이 뛰어 노는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기본 단지설계를 바탕으로 건물 외벽 스타일, 실내 인테리어 색감 및 바닥재 종류, 데크 위치 등을 계약자가 선택할 수 있다.

단지에서 김포도시철도역(예정)을 이용해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9·공항철도로 환승할 경우 서울시내 주요 업무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김포한강로도 가깝다.

검단신도시와 김포한강신도시 내 중심상업지구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이마트, 롯데마트, 호수공원, 조류생태공원, 한강시네폴리스(예정), 대명항, 멀티플렉스 영화관, 김포뉴고려병원, 김포우리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많다.

아울러 초등학교 11개교, 중학교 7개교, 고등학교 5개교를 포함해 유치원 시설 및 사회체육시설 3개소 등 교육여건도 좋다. 분양홍보관은 현장 건너편에 마련돼 있으며, 오는 5월 12일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올해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