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초 국토교통분야 일자리 박람회 개최

권소현 입력 2018. 5. 28. 10: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 달 초에 국토교통분야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국토교통 굿잡 페어'(Good-job Fair)는 다음 달 6~7일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 국토교통기술대전' 중에 마련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달 6~7일 코엑스 D홀
'2018 국토교통기술대전' 부대행사로 '국토교통 굿잡 페어'
34개 공공·민간기관 참여..채용설명회·상담 제공

[이데일리 권소현 기자] 다음 달 초에 국토교통분야 일자리 박람회가 열린다.

‘국토교통 굿잡 페어’(Good-job Fair)는 다음 달 6~7일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2018 국토교통기술대전’ 중에 마련된다. 장소는 서울 코엑스 D홀이다.

이번 박람회는 국토교통분야 최초의 취업박람회로 한국도로공사, 서울교통공사를 비롯하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포스코 등 34개의 공공·민간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채용정보 제공과 더불어 채용설명회, 채용상담, 직업심리검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국토교통 관련 분야의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술대전 전시장 내 마련된 ‘국토교통 굿잡 라운지’에서는 구직자와 채용기관 인사담당자 간 자유로운 상담이 진행된다. 채용상담은 누리집을 통한 사전등록이나 현장등록으로 신청할 수 있다.

행사 둘째 날인 6월 8일에는 오후 1시부터 D홀 내 상설무대에서 ‘국토교통 굿잡 설명회’가 개최된다. 청년일자리 정책 등 정부의 취업지원 프로그램 소개를 시작으로 공공·민간기관이 각 기관별 올해 채용계획을 발표한다. 유관분야 특성화고 소개 등 우수 인재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기술대전 전시 부스 중 채용계획이 있는 기관을 표시한 ‘일자리 맵’을 제공하고 직업심리검사, 청년일자리 지원프로그램상담, 여성과학기술인 지원사업 안내, 도슨트프로그램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마련된다.

국토진흥원 관계자는 “국토교통 굿잡 페어는 구직자에게 양질의 취업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무 중심의 열린 상담이 가능한 실용적인 취업박람회”라며 “박람회 이후에도 지속적인 후속 관리를 통해 실질적인 국토교통분야 일자리 창출에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토교통 Good-job Fair 참여를 위한 사전등록은 공식 누리집(www.techfair.kr)을 통해 가능하며, 행사 주요 일정, 세부 프로그램 등도 확인할 수 있다.

권소현 (juddi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