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센트레빌, 주변 시세보다 3억원 가량 저렴, 실수요 관심 'UP'

파이낸셜뉴스 2018. 5. 28. 10: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천 센트레빌 전용 84㎡A형 앞서 분양한 위버필드보다 4300만원 저렴해
‘래미안 과천 센트럴 스위트’ 같은 전용면적보다 3억 원 이상 저렴해
과천 센트레빌, 오는 30일 당해지역 1순위, 31일 기타지역 1순위 청약접수 실시

지난 25일(금) 동부건설이 서울 동작구 동작대로 59, 쌍립빌딩 3층에 ‘과천 센트레빌’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섰다. 이 단지는 인근에서 공급된 단지 시세보다 최고 3억 원 가량 저렴한 분양가로 분양에 나섬에 따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우선, ‘과천 센트레빌’ 전용면적 84㎡A형 분양가가 최저 9억원선에서 최고 10억5900만원선으로, 앞서 분양한 과천 위버필드 전용 84㎡A형 분양가가 최고 11억200만원인 것을 감안하면, ‘과천 센트레빌’의 분양가가 4300만원 더 저렴하다. 또 같은 ‘과천 센트럴 푸르지오써밋’ 전용 84㎡C형은 최고 분양가가 10억9600만원으로, ‘과천 센트레빌’이 3700만원 저렴했다.

게다가 ‘과천 센트레빌’의 분양가는 과천시 일대에 매매 매물로 올라와 있는 분양권 시세보다도 저렴하다. 네이버 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래미안 과천 센트럴 스위트’(2016년 5월 분양)의 전용면적 59㎡A형 분양권 시세는 11억8000만원에 올라와 있다. 이는 과천 센트레빌 전용 84㎡A형 최고 분양가(10억5900만원선)보다 높은 수준이다.

‘래미안 과천 센트럴 스위트’ 전용 84㎡A형이 최고 14억 원 선에 매물이 올라왔는 것을 감안하면, 과천 센트레빌 같은 전용 84㎡A형의 분양가가 3억 원 이상 저렴한 수준이다.

과천시 갈현동 D공인중개소 관계자는 “최고 3억 원 이상 아파트값 차이가 남에 따라 입주 후 시세차익이 기대되면서, 지역민들의 기대가 높은 수준”이라며 “단지 내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는데다 분양가도 앞서 분양한 아파트들에 비해 4000만원 이상 저렴해 묻지마 청약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수준”이라고 전망했다.

다른 중개업소 관계자들도 “ 과천 센트레빌은 평면구조가 너무 잘 빠져서 실수요자들이 많은 매력을 느끼고 있다”면서 “30일 1순위 청약을 받는 ‘과천 센트레빌’의 분양가의 경우 인근 시세보다 3억 원 이상 저렴해, 분양을 받은 후 프리미엄이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특히 ‘과천 센트레빌’에는 세대분리형 구조가 적용돼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과천 센트레빌’은 전용면적 130㎡ 타입을 세대분리형 설계로 선택 가능하도록 해 내 집 마련과 동시에 임대수익을 얻고자 하는 이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타입에는 현관, 화장실, 발코니, 대피공간 등을 모두 독립적으로 설계해 사생활 침해 없이 생활이 가능하다. 또 원룸형과 투룸형 중 한 타입을 수요자가 선택 가능해 눈길을 끈다.

‘과천 센트레빌’은 고급 아파트로 지어지는 만큼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우선 인체에 유해한 성분을 최소화한 고급 마감재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여기에 거실에는 최고 2.5m의 우물 천정을 적용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거실과 주방에는 층간 소음을 줄일 수 있는 차음재를 일반 아파트 평균대비 2배 수준으로 시공했다.

스마트폰을 통해 가구 내 에너지 사용량을 조회하고, 가스나 전기 전원 등을 원격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홈 IoT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여기에 과천시에서는 최초로 각 세대 내 음식물 쓰레기 이송 설비를 설치해 편리하고 쾌적한 주거 환경을 유지하도록 했다. 또 환기 시스템을 설치해, 외부에서 발생되는 대기 중 미세먼지를 약 99.95%나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포츠 센터, 독서실, 주민회의실 등의 센트웰(Centwell)이 마련될 예정이다. 넉넉한 주차공간도 자랑거리다. 가구당 2대 수준(총 212대)으로 주차 대수를 제공하며, 가구 수 대비 약 149%를 여백이 넓은 광폭 주차장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가구 및 가전, 개인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는 대형 창고도 세대별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과천 센트레빌’의 청약일정은 오는 30일(수) 당해지역 1순위를 시작으로, 31일(목) 1순위 청약(기타지역)이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동작구 사당동 1008-22번지 3층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