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향동지구에 위치한 '고양향동호반베르디움'이 빠른 공사 속도를 보이고 있다. 호반베르디움 공식홈페이지의 자료에 따르면 1차(B4 블록)·(B3 블록)2차·3차(B2 블록)로 구성된 고양향동호반베르디움의 공정률은 각각 76.85%·74.23%·69.88%(2018년 6월 기준)를 보였다. 내년 7월 입주를 고려하면 공사는 빠른 편으로, 이에 따라 향후 입주가 여유로울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1차(B4 블록)는 지하층 공용부와 저층부 석공사, 내/외부 도장공사 진행 중이며 조경 시설물 공사도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2차(B3 블록)는 천정 몰딩 설치와 화장실, 주방 벽체 타일 시공 중이다. 또한 3차(B2 블록)는 타일 공사와 가구 공사가 마무리되어 가고 있다.

[사진 제공 : 호반베르디움 홈페이지/단지 입구 전경]
[사진 제공 : 호반베르디움 홈페이지/단지 입구 전경]

가구 수로는 1차(B4 블록)가 가장 크다. 970가구(10개동) 규모며, 2차(B3 블록)와 3차(B2 블록)는 각각 716가구(8개동)와 461가구(7개동)로 구성됐다. 전용면적으로는 모두 70㎡와 84㎡로 마련된다.

한편, 이 지역의 향동춘자지구공인중개사사무소는 2차(B3 블록)을 주목할 것으로 권했다. 향동지구에서도 다른 단지와 상대적으로 서울 접근성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현재는 약 1.5km 거리에 경의중앙선 수색역이 가장 가깝지만, 인근에 경의중앙선 향동역을 추진 중이다. 또한 DMC업무지구가 매우 가깝다. 차량으로 약 5분이면 상암동에 도착한다.

단지 안에는 입주민들의 편안하고 안전한 보행을 위해 모든 주차장이 지하화됐다. 또한 사계절 꽃과 나무를 벗 삼아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와 일상에서 피크닉 같은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는 잔디광장도 조성됐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GX룸, 골프연습장, 키즈클럽, 북카페, 헬스장 등이 마련된다.

단지 앞뒤로는 망월산과 은행산, 봉산이 있어 주거환경이 매우 쾌적하다. 또한 노을공원, 하늘공원, 월드컵공원, 난지한강공원 등 마포권 공원도 멀지 않다.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출처 : 네이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