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2255가구 대단지..1차 합쳐 4665가구의 브랜드 단지 형성
차량으로 5분이면 서울 진입 가능
내년 개통 김포도시철도와 인접..서울 접근성 향상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롯데건설과 신동아건설이 15일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에 들어서는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2차’ 아파트 모델하우스를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2층~지상16층 36개동 총 2255가구(전용면적 74∼125㎡)로 이뤄졌다. 캐슬앤파밀리에 시티는 지난해 12월 1차(1872가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앞으로 4665가구에 달하는 대단지로 완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김포 고촌은 서울까지 차량으로 5분이면 진입 가능해 서울 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곳으로 평가받는다. 김포대로를 통해 서울 도심과 연결되는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김포IC와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고촌IC를 이용하면 수도권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내년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 고촌역이 단지와 가깝다. 고촌역에서 한 정거장만 지나면 서울지하철 5·9호선과 공항철도를 환승할 수 있는 김포공항역과 연결된다. 이를 통해 서울 마곡지구까지 10분대, 여의도와 서울역(급행 기준)은 20분대에 도착할 수 있다. 또 차로 약 10분이면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김포점과 롯데몰 김포공항점을 이용할 수 있다.

교육 환경도 좋은 편이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다. 신곡초·신곡중 등도 가깝다.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2차는 10개 타입의 다양한 맞춤형 설계로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테라스 설계(일부)로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공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특화 수납이 적용된다.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통해 전기요금 부담이 경감되며, 환기 및 부스터 펌프 급수 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전문화된 스포츠 커뮤니티시설도 눈에 띈다. 입주자들의 여가활동을 위해 인도어 골프연습장, 실내체육관, 러닝트랙 등 건강 및 체력관리를 돕는 각종 스포츠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고촌읍 인근에 창조형 미래도시 ‘한강시네폴리스’ 개발이 예정돼 있는 점도 호재다. 한강시네폴리스는 약 112만㎡ 규모의 문화콘텐츠 생산과 첨단 기술이 융합된 도시로 주거·산업·상업 등의 분야가 총망라된 복합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분양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강서구 마곡동 일대에 마련된다. 2020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2차’ 아파트 투시도.
‘캐슬앤파밀리에 시티 2차’ 아파트 투시도.

정병묵 (honnezo@edaily.co.kr)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