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신분당선 호매실역이 개통될 예정인 호매실지구에 3.3㎡당 600만원 대에 분양하는 아파텔이 공급된다.

‘수원 커낼파크 아파텔’은 신분당선 호매실역을 배후로 두고 있는 역세권 단지다. 2006년 기본계획이 수립된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복선전철 건설사업은 수원 광교역에서 호매실까지 10.1㎞ 연장하는 사업으로 사업비는 약 1조3000억원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사업 재기획에 대한 입찰공고를 냈다. 연장선은 지난 2006년 국토부 고시에 따라 연장 1단계인 정자~광교(12.8㎞) 구간을 2014년까지, 2단계인 광교~호매실(10.1㎞) 구간을 2019년까지 건설하기로 했다.

1단계 사업의 경우 이미 완공돼 노선이 운행 중이고 2단계인 광교~호매실 구간은 민간투자사업 변경해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준비 중이다. 특히 2단계 구간은 지방선거의 단골 공약으로 나오고 있는 만큼 착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향후 호매실역 개통이 되면 서울 강남권까지 3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차량 이용 시에는 수원-광명·과천-봉담 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강남권 및 수도권 주요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 공공기관도 몰려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하다. 동사무소와 파출소, 소방서, 우체국(예정) 등이 가까이 있고 주변에 홈플러스와 로드샵 등 상업시설도 밀집돼 있다. 이 외에도 수원 R&D 사이언스파크와 권선구청행정타운, 수원산업단지 등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수원여자대학교도 가까워 교직원이나 학생 등 임대수요도 품을 수 있다.

수원 커낼파크 아파텔은 모든 가구에 복층 설계를 적용했고 일부 테라스 설계가 도입된다. 또한 내부에서 외부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개방형 창문 구조도 선보인다. 단지 내에는 조경수를 식재하고 옥상정원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앞엔 6만5000㎡ 규모의 대형 수변공원인 어울림공원이 있어 건강하고 여유로운 주거생활도 누릴 수 있다. 어울림 공원 안에는 1400㎡ 규모의 애견공원도 있다.

계약면적 73㎡, 79㎡, 82㎡, 89㎡로 구성되며 총 168실이 공급된다. 저층부에는 상업시설이 배치될 예정이다. 수원 커낼파크 아파텔 분양홍보관은 수원시 권선구 금곡로 201번지에 마련돼 있다.

동아닷컴 이은정 기자 ejlee@donga.com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