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 주거 중심상권의 'APM PLAZA' 생활밀착형 업종 입점 준비

입력 2018. 6. 19. 14: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동인구가 크게 증가한 동탄2신도시의 ‘APM PLAZA’가 분양 승인을 받아 본격적인 분양에 나섰다.
리베라CC와 동탄 신리천 카페거리 사이(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465) 항아리상권에 위치한 ‘APM PLAZA’는 쾌적한 주변 환경을 자랑하는 투자 가치가 높은 상가로 알려지고 있으며 주거 중심상권으로써 생활밀착형 업종들이 입점을 준비 중이다.

또한, 동탄2신도시는 현재 학원, 병원, 음식점 등 근린생활시설이 부족해 현 상황에 입점하면 선점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동탄1신도시와 동탄2신도시의 메인 연결 도로에 접해있어 우수한 교통여건을 자랑하는 동시에 인접한 5500세대의 항아리상권으로 투자 가치를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다.

특히 ‘APM PLAZA’ 인근 26만7000㎡ 규모의 의료 복합시설이 입점 시 유동인구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동탄2신도시 근린생활시설 ‘APM PLAZA’는 연면적 3947.98㎡인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건축 중이다.
현재 지하 층이 공사 진행 중이며 2019년 3월 준공 예정이다. 신리천 카페거리와 신리천 수변공원의 어린이 물놀이 시설에 인접해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실투자금 1억1000만원으로 8%대 수익이 가능하며 1층은 5억 원대, 5층은 2억 원대로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하다. 동탄2신도시 상가 비교 시 가격 경쟁력이 있어 최소의 투자로 극대화된 투자 효과를 볼 수 있는 상가이다. 현재 학원, 병원, 커피전문점, 음식점 등 분양 문의가 꾸준하게 늘고 있어 조만간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기대된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