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워지는 여름 분양] ㈜한라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이재명 기자 입력 2018. 6. 19. 17: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라가 6월 충남 당진시 당진수청지구 공동1블록에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를 분양한다.

㈜한라 분양 관계자는 "지난 2007년에 분양한 당진 원당 한라비발디가 지역에서 1순위 선호아파트로 꼽혀 한라비발디 브랜드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역시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6월 말에 문을 열 예정이며 충남 당진시 수청동 926-1번지에 위치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마다 독서실·숲속에 도서관 '책 읽는 마을'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 투시도 /사진제공=(주)한라
[서울경제] ㈜한라가 6월 충남 당진시 당진수청지구 공동1블록에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를 분양한다.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동 규모로 총 839가구다. 전용면적은 59~110㎡로 5개 타입이며 △59㎡ 390가구 △74㎡ 178가구 △84㎡ 267가구 △101㎡ 2가구 △110㎡ 3가구로 구성됐다.

이 단지는 당진 지역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시내 중심권에 위치한다. 당진 버스터미널과 당진 시청 사이에 있어 대형마트, 중심 학원가 등 시내권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단지 맞은편으로 당진센트럴시티 도시개발구역(수청1지구)과 수청2지구에 약 1만가구가 들어서 당진의 신흥 주거단지로 개발될 예정이다.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캠퍼스는 당진 지역 최초의 교육특화 단지다. 국내 유명 학원과 연계한 에듀센터를 도입해 수준 높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각 동마다 설치되는 헬로라운지(주민편의공간)에는 독서실과 라운지 등 교육과 문화가 어우러진 공간이 들어선다. 단지 내에 숲속도서관이 조성돼 자연 속에서 독서와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자녀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해 안심셔틀버스도 운행할 예정이다.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특화시설도 단지 내에 설치된다. 에어워셔를 설치해 귀가 전 옷·신발에 묻은 미세먼지를 털어내 집 안으로 유입되는 바깥의 미세먼지를 최대한 차단할 수 있도록 한다. 더불어 야외활동 중에 대기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할 예정이다.

단지 인근에는 계림공원이 만들어질 계획이다. 새롭게 조성될 잔디마당·아트센터·억새밭·생태연못·스카이타워 등을 이용할 수 있어 그야말로 숲세권 아파트가 된다.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서해안고속도로와 당진~영덕고속도로 등 2개의 고속도로가 당진IC로 지나가 수도권과 타 도시로 접근하기 용이하다. 당진~천안, 당진~대산고속도로 개통이 오는 2022년 예정돼 있어 교통이 더 편리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해안을 따라 형성된 당진1철강산단·아산국가산단부곡지구 등 다양한 산업단지와도 인접해 있다. 현대제철을 비롯해 국내 상위 6개 철강업체로 형성된 철강벨트가 위치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한라 분양 관계자는 “지난 2007년에 분양한 당진 원당 한라비발디가 지역에서 1순위 선호아파트로 꼽혀 한라비발디 브랜드가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당진 수청 한라비발디 역시 지역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6월 말에 문을 열 예정이며 충남 당진시 수청동 926-1번지에 위치한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