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워지는 여름 분양] 시티건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박경훈 기자 2018. 6. 19. 17: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티건설이 충청남도 당진시에서 아파트 단지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분양에 나선다.

당진시 대덕수청지구 A3-1블록에 지어지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6개 동, 전용면적 59㎡ 총 37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대덕수청지구는 당진시 대덕·수청동 일원에 약 3,000가구, 8,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어린이공원 및 수변공원 등과 함께 조성되며 당진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진 중심지에 우뚝..공원형 단지로 조성
[서울경제] 시티건설이 충청남도 당진시에서 아파트 단지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 분양에 나선다. 당진시 대덕수청지구 A3-1블록에 지어지는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6개 동, 전용면적 59㎡ 총 37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의 모든 가구가 최근 주택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전용 59㎡ 타입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대덕수청지구는 당진시 대덕·수청동 일원에 약 3,000가구, 8,000여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어린이공원 및 수변공원 등과 함께 조성되며 당진의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는 곳이다. 대덕수청 시티프라디움의 위치는 당진시청·하나로마트·당진종합병원 등이 들어서 있는 대덕수청지구 중심부다. 이러한 입지조건으로 대덕수청지구 일대 개발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단지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의 위치에 수정초등학교(가칭)가 오는 2021년 3월 개교 예정이다. 당진교육지원청에서 대덕수청지구 일대 개발에 따른 인구 증가로 초등학교 및 중학교 신설을 추진해왔고 지난 4월 교육부 승인을 거쳐 초등학교 설립 계획이 확정됐다. 이와 함께 대덕수청지구에 중학교 신설도 추진 중이다.

당진IC, 대전~당진 고속도로 등이 가까운 편리한 광역교통망도 돋보인다. 주변에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녹지공간들이 있다. 대덕공원·봉암근린공원·여울수변공원이 단지와 인접해 있고 단지 동쪽에는 매봉산, 남쪽에는 복부산이 있다.

단지는 모든 가구가 남향으로 배치되고 4베이 판상형 및 3면 발코니(일부 가구) 구조의 평면설계가 도입된다. 이를 통해 공간 활용의 효율성과 채광·통풍 기능을 극대화했다는 것이 시티건설 측의 설명이다. 붙박이장, 파우더 및 드레스룸 등으로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확보하고 최상층에는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다락방이 갖춰진다. 인테리어는 ‘어반스타일’ ‘모던스타일’ 두 가지 중 하나를 입주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난방·조명·가스밸브 등을 밖에서도 관리 가능하며 다양한 첨단 기능을 갖춘 SK텔레콤의 사물인터넷(IoT) 기반 스마트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되며 지하주차장에는 번호판 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200만화소의 고화질 폐쇄회로(CC)TV, 자연 채광 및 환기를 위한 드라이에어리어 등이 적용된다. 피트니스센터·골프연습장·작은도서관 등이 갖춰진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모델하우스 위치는 충남 당진시 대덕동 1874번지다. /박경훈기자 socool@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