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의 관문 소흘, 도시개발 박차 가한다

입력 2018. 6. 21. 11: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남북관계가 어느 때 보다 좋은 가운데 포천의 관문 소흘읍에서 새 아파트 분양이 있어 화제다.

현지 부동산 A관계자는 "포천 소흘읍 일대에서 거진 13년만에 새롭게 공급되는 아파트로 규모도 적지 않은 만큼 송우지구가 확장되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특히 포천에서 공급된 아파트 가운데 가장 높게 지어질 예정으로 포천 아파트시장의 역사를 새롭게 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포천 송우 서희스타힐스’ 아파트 분양 … 송우지구 확장 기여 - 포천 아파트 새 역사, 최고 25층으로 포천 아파트 가운데 가장 높아

남북관계가 어느 때 보다 좋은 가운데 포천의 관문 소흘읍에서 새 아파트 분양이 있어 화제다. 단지명은 바로 포천 송우 서희스타힐스. 포천 소흘읍에서 13년만에 새로 선보이는 아파트로 단지 규모도 800세대가 넘는 대단지로 공급될 예정이다.

포천은 국도 43번를 따라 남북으로 길게 자리잡고 있는 경기 북부 대표 도시다. 산정호수나 허브아일랜드를 가기 위해서는 포천을 반드시 지나야 한다. 그리고 소흘읍은 포천 시내로 들어서기 위해서 꼭 거쳐야 할 곳이다. 그래서 현지에서는 소흘읍을 포천의 관문으로 부른다.

이런 중요성 때문인지 소흘읍 일대는 일찌감치 부동산 개발이 활발했다. 특히 경기 북부직주근접 중심도시로 개발하기 위해 산업단지와 주거지역을 동시에 개발했다. 주거지로 개발된 곳이 바로 송우택지개발지구다. 포천의 대표 택지개발지구로 2000년 초 택지지구로 지정 된 후 이미 기반 시설과 아파트 촌이 만들어졌다. 도보 통학이 가능한 초등학교와 중학교는 물론 학원가도 형성돼 있다 보니 포천의 강남으로 통하는 곳이다. 물론 생활편의시설도 이미 다 들어와 있다. 홈플러스(포천송우점)를 비롯해 은행과 공공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또한 시립송우도서관, 청소년 교육문화 센터 등도 송우지구 내 자리잡고 있다.

이런 송우택지개발지구 인근에서 서희건설(회장 이봉관) ‘포천 송우 서희스타힐스’가 오는 29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나선다. 아파트가 입지 할 곳은 송우리 257-5번지 일대다. 송우택지지구를 중심으로 보면 북동측에 위치 했으며 작은 하천을 두고 바로 접해 있다. 그래서 현지 부동산에서는 이번 아파트 공급을 앞두고 ‘송우택지지구의 확장’으로 평가하고 있다.

현지 부동산 A관계자는 “포천 소흘읍 일대에서 거진 13년만에 새롭게 공급되는 아파트로 규모도 적지 않은 만큼 송우지구가 확장되는 계기가 될 것” 이라며 “특히 포천에서 공급된 아파트 가운데 가장 높게 지어질 예정으로 포천 아파트시장의 역사를 새롭게 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단지 설계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일조권을 확보했다. 특히 전용 59㎡의경우 보기 드물게 4Bay로 설계했다. 또한 단지는 실속과 친환경의 컨셉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친환경 그린에너지인 태양광 발전 설비를 일부 적용해 단지 공동 전기로 사용할 예정으로 공동관리비를 절감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밖에도 입주민들이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단지의 녹지비율을 최대한으로 높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송우지구 인근으로 장자나 용정 등 일반산업단지 개발이 한창이다. 그리고 쾌속 교통망도 속속 갖춰가고 있다. 인근으로 포천~세종 고속도로가 개통(포천구리 간 개통, 세종구간은 공사중)돼 있으며 오는 2022년 개통을 목표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공사도 한창이다.

견본주택은 의정부경전철 효자역 인근(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로80번길 15)에 위치해 있다.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