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역세권으로 생활편의성도 2배! '여의도 리슈빌DS' 오피스텔 분양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 6. 22. 10:1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1호선 영등포역, 1·5호선 신길역 ‘더블 역세권’… 기차, 버스, 차량 이용도 용이
- 서울 대표 오피스타운 여의도+대표 상권 영등포의 더블 인프라, 더블 배후수요로 투자가치 UP


매일같이 극심한 교통 체증과 주차대란에 시달리는 서울시민들에게 지하철은 시간과 돈, 체력까지 아껴주는 최고의 ‘발’이다. 지하철 역세권이 호선을 막론하고 주거지 선택의 제1기준으로 각광받는 것도 같은 이유에서다.

특히 전월세 시장에서 역과의 거리는 시세와 직결되는 중요한 요소다. 출퇴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려는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도심형 오피스텔의 경우가 대표적이다. 실제로 부동산 애플리케이션 ‘직방’에서 여의도와 영등포의 더블 수요를 바탕으로 2만여 실의 오피스텔이 조성돼 있는 영등포동 일대 오피스텔들의 시세를 검색해보니, 1호선 영등포역 역세권을 중심으로 격차가 크게 벌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영등포역까지 도보로 10분 이상이 소요되는 전용면적 19㎡ 원룸형 오피스텔 한 곳은 보증금 1000만원, 월세 30만원에 거래되고 있었지만 5분 이내에 영등포역에 닿을 수 있는 전용 29㎡ 규모의 또 다른 원룸형 오피스텔은 보증금 1000만원, 월세 70만원에 매물이 나왔다. 면적 차를 고려하더라도 역세권의 편리함에 따른 프리미엄을 가늠할 수 있는 결과다.

영등포동 일대는 앞서 언급한대로 여의도와 영등포의 더블 인프라, 더블 수요를 누리는 입지라 오피스텔 시장에서는 강남권에 버금가는 인기 투자처로 손꼽힌다. 현재도 비즈니스는 물론 교통, 생활, 문화 인프라가 모두 탁월하지만 ▲창발적 문화산업 ▲핀테크산업 ▲문래머시닝밸리(제조업 융합산업) ▲복합 산업·문화 거점 등 ‘산업·문화 혁신 메카’ 콘셉트로 추진되는 영등포 도심권 도시재생사업을 비롯해 신길뉴타운 개발, 2023년으로 예정된 신안산선(안산~시흥/광명~여의도 구간, 총 43.6km) 개통, 총 735억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스마트 메디컬특구’ 사업 등 굵직한 개발호재들이 산적해 있어 미래가치 또한 우수하다.

바로 이 곳,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1가 121-5,6번지 일원에 계룡그룹의 자매회사인 동성건설이 지하 5층~지상 12층 1개 동에 전용면적 기준 ▲21㎡ 일반형 270실 ▲21㎡ 복층형 30실 ▲27㎡ 일반형 9실 ▲27㎡ 복층형 1실 등 총 310실 규모의 도심형 역세권 오피스텔 ‘여의도 리슈빌DS’를 건립할 예정이라 일대 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여의도 리슈빌DS’는 지하철 1·5호선 신길역, 1호선 영등포역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에 들어서 서울시내 주요 오피스타운을 비롯한 곳곳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단지에서는 신길역을 기준으로 여의도는 2분, 마포는 6분, 종로는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고, 영등포역에서는 구로를 5분, 강남을 40분대에 오갈 수 있다.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일대와 직통으로 연결되는 여의도환승센터가 버스로 2정거장 거리에 위치해 다양한 버스 노선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영등포역의 경우 지하철은 물론 경부, 호남, 전라 등지로 향하는 KTX, ITX, 새마을·무궁화호가 정차하는 기차역이라 지방 출장 및 나들이도 용이하다. 차량 이용 시에는 올림픽대로와 강변북로, 서부간선도로, 경인로, 노들길 등을 통해 도심 및 외곽 지역으로 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

주변의 탁월한 생활 인프라도 눈여겨볼 대목이다. ‘여의도 리슈빌DS’는 IFC몰, 타임스퀘어, 신세계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영등포시장, CGV, 롯데시네마, 영등포문화예술회관 등 여의도와 영등포 일대의 풍부한 쇼핑 및 문화시설들을 도보 거리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영등포구청과 영등포동 주민센터, 영등포경찰서, 국회도서관, 한림대학교 한강성심병원, 여의도병원, 힘찬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도 모두 가깝다.

또 다른 강점은 여의도 한강공원과 샛강생태공원을 도보 10분 거리에 두고, 바로 앞에는 6만 1천여㎡ 규모의 영등포공원까지 품은 ‘공세권’ 입지다. ‘여의도 리슈빌DS’ 분양관계자는 “서울 내에서 6만㎡가 넘는 대형 공원을 이렇듯 가깝게 이용하고, 조망할 수 있는 입지는 흔치 않다”면서 “삶의 질과 ‘힐링’에 큰 무게를 두는 젊은층의 수요가 특히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단지는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 온도조절 시스템, 태양광 발전설비, 우수재활용 시스템을 완비하고 지하주차장과 각 세대 내에 LED조명기구를 설치하는 등 ‘에너지 세이빙 시스템’을 적용해 관리비 부담을 낮출 예정이다. 단지 출입구 주차관제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고화질 CCTV로 입주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한편, 출고에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기계식 주차 대신 100% 자주식 주차 시스템을 채택한 넓은 주차공간으로 편의를 도모한다. 아울러 일반형, 복층형 등 전체 세대에 실사용면적 및 수납 등 공간활용도를 극대화한 ‘스마트 평면’을 설계해 주거만족도를 제고한다.

‘여의도 리슈빌DS’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 구로구 새말로97 신도림 테크노마트 3층에 위치한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