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동캠퍼스 건립 닻 올려..산학연 협력 모델

박진환 입력 2018. 6. 22. 12: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산학연 협력에 주안점을 둔 공동캠퍼스 조성을 본격 추진한다.

행복도시건설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동캠퍼스 조성 및 운영계획'을 수립했다고 22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2생활권 60만㎡부지에 임대형·분양형캠퍼스로 구성
학생 5000명 수용..융복합 분야 특성화 캠퍼스로 조성
[세종=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산학연 협력에 주안점을 둔 공동캠퍼스 조성을 본격 추진한다.

행복도시건설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추진위원회 심의를 거쳐, ‘공동캠퍼스 조성 및 운영계획’을 수립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나온 계획안에는 공동캠퍼스의 시설 건립 및 부지, 임대 및 분양 등 관리·운영, 산학연협력 활성화 계획 등이 포함됐다.

공동캠퍼스는 세종시 신도시 4-2생활권(집현리) 내 60만㎡ 부지에 조성되며, 임대형캠퍼스와 부지 매각방식의 분양형캠퍼스로 구성된다.

학생 수용 규모는 캠퍼스별 2500명으로 모두 5000명이다.

사업 주체는 LH가 담당하게 되며, 입주대상은 국내·외 대학 및 연구기관이다.

공동캠퍼스는 IT·BT·ET 융복합 분야를 중심으로 특성화할 예정이며, 기관 유치 및 계약 체결, 시설 운영·관리 등의 기본 업무는 ‘공동캠퍼스 운영법인’이 전담하게 된다.

특히 인근의 세종테크밸리 입주 기업 및 사이언스파크 등과 연계해 세종시 산학연 클러스터 모델을 완성한다는 복안이다.

이원재 행복도시건설청장은 “공동캠퍼스 조성 및 운영계획 수립을 통해 다양한 대학과 연구기관 등이 함께 입주하는 국내 최초의 공동캠퍼스 사업 추진의 기틀이 갖춰졌다”면서 “앞으로 공동캠퍼스가 미래 융합교육을 선도하고, 세종시뿐만 아니라 광역적 산업생태계에 창의인재와 혁신기술을 확산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진환 (pow17@edaily.co.kr)

Copyright©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