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HDC현대산업개발은 13일 대구시 북구 연경동 일대에 '대구 연경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를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구 연경지구 C-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5~18층, 11개동 792세대(전용 ▲84㎡A 409세대 ▲84㎡B 139세대 ▲104㎡ 244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사업지 앞뒤로 동화천과 팔공산이 있어 쾌적한 정주여건을 갖췄다.

사업지 인근에 롯데아울렛 이시아폴리스점, 코스트코 대구점 등 유통시설이 있고 연경지구 내 초중·고교가 시설될 예정이다. 북대구IC, 팔공산IC, 국우터널, 신천대로 등이 인접해 이를 이용해 전국 어디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칠곡~연경지구~이시아폴리스~대구혁신도시까지 이어지는 4차순환도로(2020년 예정)와 봉무~연경 신설도로(2019년 예정), 동서변지구로 이어지는 동화천로가 6차선 확장 공사가 마무리 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대구 연경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제공: HDC현대산업개발]
대구 연경 아이파크 투시도 [사진제공: HDC현대산업개발]

세대는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판상형 중심 평면으로 설계했다. 전용 84㎡A는 4베이 판상형에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는 다목적 공간을 조성하며, 드레스룸·팬트리 등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제공한다.

84㎡B는 4베이 코너 판상형 구조로 드레스룸·현관수납, 주방 및 식당 알파공간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다양화하고 측면발코니를 확장할 경우 안방의 실사용면적을 확대할 수 있다. 4베이 판상형 평면 구조인 전용 104㎡는 오픈형 주방계획과 다목적실 구성 뿐만 아니라 침실에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는 다양한 공간 연출을 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 오픈 이후 일정은 오는 1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9일 1순위, 20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26일, 계약은 8월 6~8일 실시한다. 입주는 2020년 6월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