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디지털단지역 초역세권 지식산업센터, 가산동 'SK V1' 상가문의↑

이다연 2018. 7. 18. 13: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부동산코리아공인중개사]
일명 'G밸리'로 불리는 가리봉, 구로동, 가산동 일대는 국내 최대 사물인터넷(loT) 산업 중심지다. 지난 4월 이곳에 입주를 시작한 가산동 SK V1은 제조업, 지식기반산업, 정보통신산업 외에도 편의점, 식당, 병원 등 다양한 업종이 들어서 있어 인기다.

1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가산디지털단지역 역세권으로 6, 7번 출구가 바로 앞에 있다. 먹거리촌, W몰, 현대아울렛, 마리오아울렛, 롯데팩토리아울렛 등 대형 쇼핑시설도 인근에 모여 있어 유동 인구가 풍부하다.

이러한 가운데 이 지역 부동산코리아공인중개사는 지난 13일 가산동 SK V1의 전용면적 63.96㎡ 상가점포 1층 매물을 보증금 5000만원, 월세 380만원에 중개했다고 18일 밝혔다. 서울시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SK V1은 지하 4층~지상20층, 1개동, 연면적 8만2009.54㎡ 규모의 지식산업센터다.

전용면적은 42.93㎡부터 110.16㎡까지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단지 저층부는 상가, 3~20층은 공장과 업무시설로 이용된다. 이번 거래를 중개한 부동산코리아공인 관계자는 "가산동 지식산업센터는 공실률이 낮으며, 일대 상주인구는 약 2500명 이상, 유동인구를 포함하면 약 1만 명 정도로 배후 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건물 내에 대형 조경·녹지시설이 갖춰져 입주자들이 지친 업무 속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풍부하다. 인근에 흐르는 안양천을 따라 산책로도 잘 조성돼 점심시간을 이용해 가벼운 산책을 즐기기 좋다.

차량 이용 시 남부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와 강남순환고속도로로의 접근이 수월하다. 2021년으로 예정된 서부간선도로 지하화 개발이 완공되면 교통망은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지도 출처 : 네이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