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류맵, 귀농·귀촌 토지매입 특강 개최

박민 입력 2018. 8. 20. 10: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귀농·귀촌 및 전원생활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시골살이 성공의 밑바탕이 될 올바른 토지 마련 방법에 관한 전문 강의가 열린다.

강의를 기획한 밸류맵캠퍼스 이창동 리서치팀장은 "전문 귀농인들에 대한 교육과 지원은 활발하지만 시골살이의 기본인 귀촌 및 시골 토지 매입과 관련해서 전문 교육이 많지 않아 강의를 기획하게 됐다"며 "행복한 시골생활을 꿈꾸는 많은 예비 귀촌인들에게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패하지 않는 토지 매입방법' 주제 전문 강의 진행
9월 6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 7시~10시까지 3주 과정
[이데일리 박민 기자] 귀농·귀촌 및 전원생활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는 가운데 시골살이 성공의 밑바탕이 될 올바른 토지 마련 방법에 관한 전문 강의가 열린다.

부동산 교육 플랫폼 밸류맵캠퍼스는 내달 6일부터 20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3회에 걸쳐 ‘지성아빠의 귀농·귀촌 실전특강-실패하지 않는 토지 매입방법’ 강의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골살이에 관심은 있으나 오프라인 교육을 듣기 힘든 직장인들을 위해 강의시간을 주 1회, 퇴근 이후인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로 구성했다.

강사로 나서는 필명 지성아빠(김유신)는 22만명의 회원을 자랑하는 국내최대 귀농·귀촌카페 ‘지성아빠의 나눔세상 귀농&귀촌’의 카페지기이다. 20년간의 풍부한 부동산 자산관리 현장 경험과 13년간의 시골살이 노하우, 그리고 카페 내 올라오는 수많은 상담내용 들을 토대로 토지매입에 필요한 핵심만 골라 매일 3시간씩 3일간 총 9시간에 걸쳐 집중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강의 내용은 토지매입 전 개인별 조건 확인 및 현장답사 요령, 건축허가 조건 및 사례분석, 토지매입 걸림돌 및 전원주택 단지 부지 사례 분석, 진정한 평당 가격 찾는 법 및 매매계약 체크리스크 등이다.

강의 장소는 강남구 역삼동 공간더하기 강남점이며, 수강 정원은 30명(선착순 마감)이다. 수강신청은 밸류맵 홈페이지 및 앱, 네이버 쇼핑 등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강의교재를 제공한다.

강의를 기획한 밸류맵캠퍼스 이창동 리서치팀장은 “전문 귀농인들에 대한 교육과 지원은 활발하지만 시골살이의 기본인 귀촌 및 시골 토지 매입과 관련해서 전문 교육이 많지 않아 강의를 기획하게 됐다”며 “행복한 시골생활을 꿈꾸는 많은 예비 귀촌인들에게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민 (parkm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