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아파트 단지가 밀집한 서대문구는 대기업 본사,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 주요 업무지구가 모인 마포구, 종로구와 맞닿아 있어 관련 종사자들을 배후 수요로 확보한 직주근접지다. 이 지역 유부동산공인중개사는 그중에서도 홍은동 '현대아파트'는 장점이 풍부해 살기 좋은 아파트로 손꼽힌다고 전했다.

서울시 서대문구 홍은동에 위치한 현대아파트는 1988년 11월 입주한 최고 15층, 6개동, 총 61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은 59.97㎡~84.77㎡ 중소형 평형 위주로만 구성돼, 실거주를 원하는 수요자들의 선호가 특히 높다.

3호선 홍제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 단지다. 차량 이용 시 통일로, 내부순환도로 등을 통해 상암디지털미디어시티, 시청, 광화문, 종각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교육시설로는 고은초, 신연중, 정원여중, 한성과학고 등이 인접했다.

홍제역을 중심으로 은행, 의료시설, 식당, 카페 등 상권이 발달해 생활이 편리하다. 서대문구청, 서대문문화회관, 서대문보건소, 주민센터 등 관공서도 인접해 행정업무 처리가 수월하다. 홈플러스, 이마트, NC백화점 등 대형 유통시설도 차량 10분 거리에 있다.

단지를 둘러싼 자연환경이 가장 눈길을 끈다. 단지 뒤로 백련산근린공원이 펼쳐졌고, 앞으로는 홍제천이 흐르는 배산임수의 입지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안산, 서대문독립공원, 궁둥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가벼운 운동을 즐기기 좋다.

한편 부동산114 시황 자료에 따르면, 10월 첫째 주 기준 서울 주요 지역의 아파트 매매가격은 △성북(0.50%) △구로(0.41%) △노원(0.35%) △강남(0.34%) △서대문(0.30%) △종로(0.30%) 순으로 올랐다. 서대문은 홍제동 일대 아파트값이 강세를 보이며, 전세가격(0.04%)도 소폭 상승했다.

[지도 출처 : 네이버]
[지도 출처 : 네이버]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