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국제항공운송사업자 면허 신청서 제출

2018. 10. 12. 14: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는 12일 국토교통부에 국제항공운송사업자 면허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국토부가 지난 8일 강화된 '항공운송사업 신규 면허 심사 추진계획'을 발표한 뒤 첫 신청이다.

에어프레미아는 기존 저비용항공사(LCC)와 달리 중·장거리 전문 항공사를 표방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신규 항공사 에어프레미아는 12일 국토교통부에 국제항공운송사업자 면허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국토부가 지난 8일 강화된 '항공운송사업 신규 면허 심사 추진계획'을 발표한 뒤 첫 신청이다.

에어프레미아는 기존 저비용항공사(LCC)와 달리 중·장거리 전문 항공사를 표방하고 있다.

취항은 2020년 상반기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보잉 787-9 또는 에어버스 A330네오 등 중형기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존 LCC와 달리 기내식을 제공하고 중형기를 이용한 항공화물 사업에도 역점을 둘 계획이다.

기존 LCC와 비교해 객실 승무원 채용 규모가 2배 이상 되고, 항공기 1대당 20명의 정비인력을 확보하는 등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에어프레미아는 초기 납입 자본금 370억원을 확보해 이미 국토부 기준을 충족했으며 앞으로 추가로 투자 의향을 밝힌 자금이 700억원 규모에 달해 1천억원 이상의 자본금을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국토부는 지난 8일 발표에서 신규 면허 신청이 들어오면 부처 내 태스크포스(TF)에서 안전, 노선확보 가능성, 공항 수용 능력, 소비자편익 등을 검토하고 한국교통연구원에 수요확보 가능성, 재무상황 예측 등 분석을 의뢰해 종합적으로 판단한 뒤 면허 발급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에어프레미아 항공기 예상도 [에어프레미아 제공=연합뉴스]

dkkim@yna.co.kr

☞ 낸시랭 "결혼부터 이혼까지 요란…아트에만 전념"
☞ 병원에 50억 기부 환자 보호자 VIP 병동 간호사에 갑질
☞ 이 주일의 포토…'구해줘요' 철창 속 비글의 몸부림
☞ 고삐풀린 '이 곳'…해변 휴양지서 암매장 시신 6구 발견
☞ 구하라 前남친 휴대전화 복구 완료…영상유포·협박여부 분석
☞ "범행 때는 남장, 집에서는 여장'…상습 절도 60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