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당·상왕십리역 도보 이용 가능한 반도건설,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

입력 2018. 10. 12. 14:37 수정 2018. 10. 15. 08: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개 이상 노선 이용 가능한 더블 역세권 단지 교통 경쟁력 갖춰 인기

역세권 인근 유동인구 풍부해 상권 형성 빨라… 생활 편리

지하철 노선을 2개 이상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아파트가 수요자들에게 인기다.

교통은 집을 선택하는 기준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요소로 자리하고 있는데다가, 최근에는 워라밸이 중시되면서 교통체증 없이 출퇴근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다. 게다가 지하철역 일대는 유동인구가 많아 상권이 빠르게 형성돼 생활환경까지 우수하다.

실제로, 2개 이상의 지하철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거나, 2개 이상 노선이 있는 환승역 인근 아파트는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대림산업이 지난 2월 경기도 부천시서 공급에 나선 ‘e편한세상 온수역’의 경우, 지하철 1호선과 7호선 환승역인 온수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로 1순위 청약에서 156가구 모집에 4,921명이 청약해 31.5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 8월 한화건설이 서울시 노원구에 공급한 ‘노원 꿈에그린’도 마찬가지다. 지하철 7호선 마들역과 지하철 4,7호선이 지나는 노원역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한 편리한 교통 여건이 부각되면서 높은 인기를 끌었다. 그 결과, 1순위 청약에서 60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5,877명이 몰리며 평균 97.95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수도권에서 하나의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단지는 많지만 더블 역세권 단지는 다른 단지에 비해 드물어 경쟁력이 높다”며 “주택시장이 실수요 위주로 재편되고 있는 만큼 편리한 생활이 가능한 더블 역세권 단지의 인기는 앞으로도 꾸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이처럼 더블 역세권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은 가운데, 올해 10월에는 서울 주요 도심에서 더블 역세권 단지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반도건설이 시공하고, 하나자산신탁이 자산관리업무를 수행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인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다. 이 단지는 서울 도심권에서 최초로 공급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 아파트로 서울시 중구 신당동 171번지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4~지상 20층 6개동, 전용면적 24~59㎡ 총 718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단지는 무엇보다도 입지 여건이 뛰어나다. 지하철 2∙6호선 환승역인 신당역과 2호선 상왕십리역이 걸어서 이용 가능한 더블역세권 아파트다. 또 2∙5호선∙분당선∙경의중앙선 환승역인 왕십리역도 지하철로 한 정거장이면 이용할 수 있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앞 왕십리로를 통해 종각을 비롯한 도심권 업무지구와 강남권 이동도 수월한데다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등의 도시고속도로 진입도 쉬워 사통팔달의 교통여건을 갖추고 있다.

주변으로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신당초, 무학중, 성동고 등이 인접해 교육환경이 뛰어나고, 이마트(청계천점∙왕십리점), 서울중앙시장, 신당지하쇼핑센터, 충무아트센터, 동대문패션타운, 롯데시네마, 비트플렉스(CGV, 엔터식스), 한양대학병원, 중구구립신당도서관 등도 가까이 위치해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또, 단지 주변에 무학근린공원이 위치해 있고, 청계천과 응봉공원도 단지에서 1km 내 위치해 도심 속에서도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만 19세 이상 무주택세대 구성원이면 청약통장 필요 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최대 10년간 이사 걱정 없이 내 집처럼 거주할 수 있고, 입주민이 거주하는 동안 임대료 상승률은 연 5% 이내로 제한된다.

초기 임대료는 시세 대비 90~95% 수준인데다 청년이나 신혼부부의 경우 주변 시세 대비 70~85%까지 임대료가 저렴하다.

‘신당 파인힐 하나∙유보라’의 홍보관은 서울시 중구 무학동 1번지 상민빌딩 5층(신당역 7번출구 인근)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19년 6월 예정이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