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행복주택 3개 사업, 1년만에 도의회 상임위 통과

입력 2018. 10. 17. 16: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는 17일 경기도시공사가 추진하는 평택고덕·평택BIX·광주역 등 3개 경기행복주택과 광주역세권 분양주택 등 4개 신규투자사업 동의안을 의결했다.

3개 경기행복주택 동의안은 작년 10월, 광주역세권 분양주택 동의안은 지난 3월 각각 도의회에 제출됐지만, 도의회 동의를 받기도 전에 업체 선정을 마치는 등 절차를 어겼다는 이유로 안건 처리가 보류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는 17일 경기도시공사가 추진하는 평택고덕·평택BIX·광주역 등 3개 경기행복주택과 광주역세권 분양주택 등 4개 신규투자사업 동의안을 의결했다.

3개 경기행복주택 동의안은 작년 10월, 광주역세권 분양주택 동의안은 지난 3월 각각 도의회에 제출됐지만, 도의회 동의를 받기도 전에 업체 선정을 마치는 등 절차를 어겼다는 이유로 안건 처리가 보류됐다.

도시환경위원회는 4개 사업의 필요성을 인정, 재발방지를 약속받고 동의안을 통과시켰다.

4개 신규투자사업은 각각 351억∼3천736억원이 투입된다.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경기도시공사가 총사업비 200억원 이상의 신규투자사업을 하려면 도의회의 의결을 받아야 한다.

평택고덕 경기행복주택 801가구, 평택BIX 경기행복주택 330가구, 광주역 경기행복주택 500가구, 광주역세권 분양주택 1천42가구 규모이며 모두 2020년 말 준공 목표다.

경기행복주택은 임대보증금과 월세가 시세의 80% 수준으로 저렴하고, 보증금 이자의 40%를 도가 지원한다. 입주 후 자녀를 1명 낳으면 보증금 이자의 60%까지, 2명을 낳으면 100%까지 각각 지원 폭이 확대된다.

chan@yna.co.kr

☞ 천덕꾸러기 된 은행나무의 놀라운 사실
☞ 아시아나 기내서 승객 사망…좌석에 시신둔채 식사까지
☞ 낸시랭 "남편이 '리벤지포르노' 협박…상상못할 공포"
☞ 공유, 정유미와 부부로 재회…'82년생 김지영' 출연
☞ 여성 속옷 절도 50대 검거…포대에 넣어 200여점 보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