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건설 새 브랜드 '더 플래티넘' "주택 명가 재건에 나서겠다"

윤아영 2018. 10. 17. 18: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쌍용건설이 주택 브랜드를 통합해 주택 명가 재건에 나서겠다고 17일 발표했다.

김석준 쌍용건설 회장은 이날 창립 41주년 기념식에서 기존의 아파트 브랜드인 '예가(藝家)'와 주상복합, 오피스텔 브랜드인 '플래티넘(PLATINUM)'을 '더 플래티넘(THE PLATINUM)'으로 통합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말까지 4000여 가구 공급

[ 윤아영 기자 ]

쌍용건설이 주택 브랜드를 통합해 주택 명가 재건에 나서겠다고 17일 발표했다. 김석준 쌍용건설 회장은 이날 창립 41주년 기념식에서 기존의 아파트 브랜드인 ‘예가(藝家)’와 주상복합, 오피스텔 브랜드인 ‘플래티넘(PLATINUM)’을 ‘더 플래티넘(THE PLATINUM)’으로 통합한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호텔, 동부산의 명품 리조트 아난티코브(펜트하우스&힐튼 부산) 등을 성공적으로 시공한 쌍용건설 전문가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플래티넘에 적용해 최고 품질의 주택 브랜드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쌍용건설은 이날 △진도 7.0을 견디는 내진설계를 비롯해 △난간을 없애 숨겨져 있던 조망권과 일조량을 찾아주는 입면 분할창 설계 △층간소음 저감 및 친환경 설계 △최첨단 스마트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을 통해 플래티넘만의 완벽한 주거공간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했다.

쌍용건설은 연말까지 4000여 가구를 공급하고 내년에도 경기, 인천, 광주, 부산 등에서 약 7000가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또 수도권, 지방 주요도시 주택사업의 재정립을 위해 서울 중심부에 고급 주거단지를 개발하고 수도권 정비사업과 리모델링 분야 수주도 확대하는 등 공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방침이다.

김동욱 쌍용건설 주택사업팀 상무는 “쌍용건설은 두바이투자청이 최대주주가 된 뒤 지난 3년간 영업기반 확충 등 내실을 다지고 강점인 해외, 일반 고급건축, 토목 위주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해왔다”며 “이번 주택브랜드 통합 론칭을 계기로 강점인 도급사업뿐만 아니라 수도권 정비사업, 리모델링 부문의 규모를 더 키워 건설명가 재건에 나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쌍용건설이 연내 분양하는 단지들에는 당분간 플래티넘과 예가 브랜드가 혼용될 예정이다. 이달 분양하는 광주광역시 ‘광산 쌍용예가 플래티넘’(사진)은 쌍용건설이 12년 만에 광주에서 공급하는 단지다. 총 764가구 중 지역주택조합 사업으로 모집된 592가구를 제외한 172가구가 일반분양된다.

11월 말에는 인천 부평구 산곡동 179 일원에서 산곡 2-2구역을 재개발한 ‘부평 쌍용예가 플래티넘’을 공급한다. 총 811가구 규모며, 재개발 조합원을 제외한 408가구가 일반분양된다. 같은 달 부산 해운대 관광특구에서도 ‘해운대 쌍용예가 플래티넘’을 분양한다. 아파트 152가구 및 오피스텔 19실 규모로 지어지는 주상복합이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모바일한경 구독신청]
글로벌 블록체인 프론티어 코리아! 2018 코리아 블록체인 엑스포 [바로가기]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