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 고품질 건설문화 전파..국내외현장 '품질캠페인'

김가윤 입력 2018. 11. 9. 15: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최근 한달간 국내외 현장에서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을 다짐하는 '2018년 현장 품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각 현장은 품질 대토론회, 현장 품질 10대 필수 준수사항 특별 점검, 품질특강, 품질슬로건을 활용한 현수막 제작 등을 진행하며 품질 의식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밖에도 현대엔지니어링은 실질적인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달간 국내외 34개 현장 6천여명 참석
2016년 이후 3년째..협력사 임직원 동참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 말레이시아 멜라카 정유공장 고도화 프로젝트 현장 임직원들이 '2018년 현장 품질 캠페인'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018.11.09 (제공=현대엔지니어링) yoon@newsis.com

【서울=뉴시스】김가윤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이 최근 한달간 국내외 현장에서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만족 실현을 다짐하는 '2018년 현장 품질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우즈베키스탄, 알제리, 말레이시아, 인도 등 국내외 34개 현장에서 6천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각 현장은 품질 대토론회, 현장 품질 10대 필수 준수사항 특별 점검, 품질특강, 품질슬로건을 활용한 현수막 제작 등을 진행하며 품질 의식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품질캠페인은 지난 2016년 품질선포식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시작된 이후 3년째 실시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물론 협력사 임직원들도 함께하며 차별화된 고품질 건설문화를 전파하고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대표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이 밖에도 현대엔지니어링은 실질적인 품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실무자들의 다양한 경험과 생생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현장 품질관리자 워크숍, 협력사 대상 품질 교육 등을 개최하고 있다. 프로젝트 수행경험을 체계적으로 축적하고 공유하는 지식관리시스템 'Lessons Learned' 관리체계도 재정비해 품질 경쟁력 확보의 기반을 다졌다.

또한 지난해 개발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SQMS, Site Quality Management System)을 업그레이드해 협력사와의 실시간 정보공유와 소통을 촉진하며 품질관리활동의 디지털 전환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품질은 양보할 수 없는 가치이며 회사의 책임감, 업계 리더로서의 자존심이라고 여기며 현장과 본사의 구분없이 모든 임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본 원칙부터 충실히 지키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품질을 선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yoo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