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고 "시험문제 유출 혐의 쌍둥이 성적 0점 처리"

박상길 입력 2018. 11. 13. 22:05 수정 2018. 11. 13. 22: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숙명여자고등학교가 시험문제·정답 유출 혐의를 받고 있는 전 교무부장 쌍둥이 딸의 성적을 0점 처리하기로 했다.

숙명여고는 13일 가정통신문을 통해 "교육청과 전문가에게 자문하고 학부모회 임원회의 의견을 수렴한 뒤 학업성적관리위원회 의결을 거쳐 전 교무부장 자녀의 성적 재산정(0점 처리)을 결정했다"고 알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숙명여고가 시험문제·정답 유출 혐의를 받고 있는 쌍둥이의 성적을 0점 처리하고 퇴학 절차도 진행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은 숙명여고 전경<연합뉴스>

[디지털타임스 박상길기자]숙명여자고등학교가 시험문제·정답 유출 혐의를 받고 있는 전 교무부장 쌍둥이 딸의 성적을 0점 처리하기로 했다. 퇴학절차도 진행 중이다.

숙명여고는 13일 가정통신문을 통해 "교육청과 전문가에게 자문하고 학부모회 임원회의 의견을 수렴한 뒤 학업성적관리위원회 의결을 거쳐 전 교무부장 자녀의 성적 재산정(0점 처리)을 결정했다"고 알렸다.

이어 "선도위원회에서 퇴학을 결정하는 절차를 밟고 있다"면서 "(교무부장에 대해서는) 절차에 따라 징계위원회에 파면을 건의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 학교는 "영장실질심사를 거친 법원의 (전 교무부장에 대한) 영장 발부로 범죄행위가 소명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자문이 있었다"면서 "수개월간 사건을 조사한 수사기관과 법원의 판단을 존중해 (성적 재산정을) 결정했다"고 덧붙였다.

또 "확정판결까지 시간을 고려하면 (쌍둥이와 동급생인) 2학년생들이 내년도 대학 수시모집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성적 재산정을 미룰 수 없다는 사정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숙명여고는 "학사관리를 철저히 하지 못해 학부모님께 크나큰 심려를 끼치고 학교에 대한 신뢰에 상처를 입혔다"면서 "깊은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일을 계기로 학사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박상길기자 sweatsk@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