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조정대상지역, 중도금 대출 무이자 혜택까지..'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15일(목) 1순위 청약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8. 11. 14. 14: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병점역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에 위치… 병점복합타운과도 연접
보육 특화단지, 유아풀을 갖춘 수영장·어린이집(2개소)·키즈카페 커뮤니티 등 구성
11월14일(수) 특별공급, 11월15일(목) 1순위 청약접수, 11월16일(금) 2순위 청약접수
11월22일(목) 당첨자발표, 12월4일(화)부터 12월6일(목) 3일간 정당계약 진행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모델하우스의 방문객들

오는 15일(목)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에 짓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1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모델하우스에는 개관 첫 날 1만여명이나 다녀간데 이어 주말동안 총 3만7000여명의 방문객들이 찾을 정도로 분양열기가 뜨거웠다.

이처럼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이 높은 인기를 누린 건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수도권 거주자이며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12회 이상 납입)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이 충족한 세대원이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고,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전매도 가능하다. 또, 비조정대상지역은 중도금 대출도 세대당 2건을 받을 수 있는데다 중도금 무이자 대출 혜택까지 주어짐에 따라, 내 집마련을 하거나 갈아타기 수요들이 많이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또 화성시 병점동의 높은 주택 노후화도 수요층을 몰리게 하고 있다. 견본주택을 방문한 차모씨(병점 거주/ 54세, 남)는 “화성시 병점동에서 10년을 살았는데 제대로된 새아파트가 그동안 공급된 적이 없었다”며 “그런데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브랜드 아파트로 커뮤니티 시설이나 내부 설계가 굉장히 잘 만들어져 마음에 들고, 단지 주변이 복합환승센터와 병점복합타운 등의 개발이 되면 신도심으로 떠오를 것 같아서 청약을 넣어보려고 한다”고 전했다.

실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맞은편에는 병점복합타운이 개발 중에 있어, 이에 따른 수혜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오는 2019년 말 준공예정인 병점복합타운은 도시개발사업으로 1호선 병점역 서측에 위치해 있다. 약 37만6,000㎡ 규모로 조성되며 상업지구를 비롯한 주거∙업무∙근린공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병점복합타운에 들어서게 된다.

또,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KTX•1호선•분당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두 정거장만에 도달이 가능하다. 평일 급행 이용 시 1호선 병점역에서 서울역과 용산역 50분대, 영등포역과 신도림역, 구로역이 40분대, 금천구청역까지 30분대면 도달이 가능하다.

여기에 지난해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수도권 철도 급행화 추진방안(2017.7.7)’에 따라, 병점역은 급행열차 운행횟수도 현재보다 더 확대될 전망이다. 이와 더불어 경기도는 1호선 병점역 일대를 복합환승센터로 건립할 예정으로, 앞으로 병점역 일대는 철도와 광역버스 및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 환승이 빠른 광역교통망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병점점)가 가까이 위치해 있고, 수영장과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평생교육시설이 있는 '유앤아이센터'도 도보권에 위치해 있다. 또,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각종 체육시설이 있는 화산체육공원, 남수원CC, 라비돌CC 등도 인접해 있어 스포츠를 비롯한 여가활동을 누리기에도 좋은 환경을 갖췄다.

삼성전자를 비롯한 대규모 산단도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단지에서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 수원시에 위치한 삼성전자디지털시티까지 차량으로 약 10분대 도달이 가능하다. 이 밖에 화성일반산업단지와 일진산업단지, 오산가장2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동탄일반산업단지 등도 인접해 있다.

특히,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브랜드 대단지로 지어지는 만큼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과 특화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우선, 보육 특화 단지로 조성해 입주민들이 자녀를 돌보는데 좋은 환경이 갖춰지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단지 내에는 유아풀을 갖춘 수영장, 어린이집(2개소),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 도서관 등 각종 보육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또 주차장을 100% 지하화해, 지상에는 법정 기준 약 3배 수준의 넓은 조경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더불어 입주민들의 소통을 위한 게스트하우스, 티하우스, 주민카페, 글램핑마당, 실내골프연습장, 다목적 체육관, 피트니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내부 설계도 남다르다. 단지는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판상형(일부 세대 제외) 설계를 도입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타워형으로 설계된 세대에는 3면 개방형 발코니 구조(일부세대)를 도입해, 개방감과 통풍, 채광 등에도 신경을 썼다. 세대 곳곳에는 알파룸과 수납공간 등을 설계할 예정이다.

오산에 거주하는 김모씨(45세/ 여)는 “평면마다 공간이 넓게 구성돼 있고, 알파룸을 비롯한 현관 수납장, 팬트리, 드레스룸 등 수납공간이 충분히 확보돼 있는 점도 인상에 깊었다”며 “특히 주방 상판과 벽이 오염에 강한 엔지니어드 스톤으로 무상 시공(발코니 확장시) 되는데다 가변형 벽체를 이용해 공간을 입주민 취향에 따라 꾸민 점도 이 일대에서는 보기 드문 설계여서 너무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 동, 전용면적 59~134㎡, 총 2,666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59㎡ 218세대 △75㎡ 446세대 △84㎡ 1,857세대 △105㎡ 142세대 △134㎡ 3세대 등으로 이뤄진다.

청약일정은 이달 11월14일(수)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1월15일(목) 1순위 청약접수, 11월16일(금) 2순위 청약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11월22일(목) 당첨자 발표를, 12월4일(화)부터 12월6일(목)까지 3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태안로 157에 위치해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