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미 장관 "경북 혁신도시 발전 위해 아낌없이 지원" 약속

성문재 2018. 11. 17. 09: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16일 경북 혁신도시를 찾아 관할 자치단체장 및 이전 공공기관장들과 간담회를 열고 경북 혁신도시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17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김 장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혁신도시의 성공이 지역성장과 국가 균형발전의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정부는 물론, 지자체, 이전 공공기관 등 모든 지역혁신 주체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혁신도시 방문해 발전방안 논의
"혁신도시 성공이 국가 균형발전의 핵심"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16일 경북혁신도시 협력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제공.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16일 경북 혁신도시를 찾아 관할 자치단체장 및 이전 공공기관장들과 간담회를 열고 경북 혁신도시 발전방안을 논의했다. 이어 혁신도시 현장을 돌아보며 정주여건을 점검했다.

17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김 장관은 이날 간담회에서 “혁신도시의 성공이 지역성장과 국가 균형발전의 핵심”이라고 강조하며 “정부는 물론, 지자체, 이전 공공기관 등 모든 지역혁신 주체들의 적극적인 노력과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윤종진 경상북도 행정부지사는 경북 혁신도시 추진현황을 설명했고, 김충섭 김천시장과 함께 지역 전략산업인 첨단 자동차 산업 육성과 정주여건 개선 등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강래 한국도로공사 사장을 비롯한 이전 공공기관장들도 이주 직원들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정부가 힘써줄 것을 건의하면서 공공기관들도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김 장관은 이전 공공기관들이 혁신도시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경상북도와 김천시의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하면서 정부의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김현미(가운데) 국토교통부 장관이 지난 16일 경북혁신도시 협력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제공.

성문재 (mjseon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