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건설협회, 인도네시아 부동산협회와 MOU 체결

이재명 기자 입력 2018. 12. 7. 18: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외건설협회가 인도네시아 부동산협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회는 부동산 시장개척단을 이끌고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으로 이번에 체결한 양해각서를 기반으로 인도네시아 진출 및 진출 희망업체를 대상으로 현지 파트너사와의 네트워킹, 법률, 금융, 세제 등 각종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이를 적극 해결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시장 진출 플랫폼 구축
해외건설협회가 인도네시아 부동산협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사진제공=해외건설협회
[서울경제] 해외건설협회가 인도네시아 부동산협회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협회는 부동산 시장개척단을 이끌고 인도네시아를 방문 중으로 이번에 체결한 양해각서를 기반으로 인도네시아 진출 및 진출 희망업체를 대상으로 현지 파트너사와의 네트워킹, 법률, 금융, 세제 등 각종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이를 적극 해결할 예정이다.

이번 시장개척단은 전 세계 68개국에서 1,000여명의 부동산 전문가들이 참가한 세계부동산연맹(FIABCI) 주관의 ‘비즈니스 서밋 2018’에서 한국세션을 열고 세계 건설시장에서 한국 건설사들의 위상과 해외 인프라 및 부동산 개발경험을 소개했다.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에서도 한국의 어포더블 하우징(affordable housing) 경험 및 기술을 공유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인도네시아는 아시아의 대표적인 자원보유국으로 매년 5~6%의 경제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인구도 2억6,000만명에 달한다. 또 급격한 도시화의 진전에 따라 고급 아파트 및 오피스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자카르타를 중심으로 한 역세권 개발사업이 핫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아울러 정부 주도로 ‘주택100만 호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어 주택 등 부동산 개발부문에서 민간투자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해건협 관계자는 “적기의 시장동향 및 사업정보 제공을 통해 실질적인 수주확대 노력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재명기자 nowlight@sedaily.com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