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오시리아 관광단지 내 동부산점 착공..2020년 상반기 개장

조성신 2018. 12. 12. 09:1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케아 동부산점 조감도 [사진 제공 = 부산시]
부산시는 12일 오후 2시 글로벌 유통기업 이케아가 오시리아 관광단지 동부산점 매장 건립을 위해 착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앞서 부산시와 이케아는 작년 2월 ▲부산 현지법인을 설립 ▲금융거래 파트너로 지역은행인 부산은행 활용, 지역 자금 선순환구조 구축 협력 ▲지역인재 고용 ▲지역에서 조달 가능한 제품이나 외부 용역에 대해서는 최대한 지역 업체에 기회 제공 ▲지역 중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 지속적 강구 등을 골자로 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부산시는 오는 2020년 상반기 이케아 동부산점이 개장하면 청년층, 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 등 지역인재 약 500명 이상의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부산시와 부산도시공사가 약 4조원 사업비를 투입한 대규모 관광단지 조성 사업이다. 관광명소인 해동용궁사를 중심으로 기장군 등 동부산 일대에 여의도 면적 약 1.2배의 명품 복합해양레저도시 건설을 추진하고 있다. 롯데몰에 더해 테마파크, 아쿠아월드, 이케아, 문화예술단지 등이 2021년까지 들어선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