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분양

이가람 매경닷컴 기자(r2ver@mk.co.kr) 2024. 3. 28. 17: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건설이 다음 달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를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전남 여수시 소라면 죽림리 죽림1지구 A2·A4블록에 조성된다.

택지지구 개발사업과 달리 지자체 또는 민간사업자가 개발을 주도하기 때문에 사업 추진 속도가 빠르다.

죽림2지구에 조성된 상권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 여수시 소라면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조감도. [사진 =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다음 달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를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전남 여수시 소라면 죽림리 죽림1지구 A2·A4블록에 조성된다. ▲A2블록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15개동, 전용면적 74~106㎡, 총 931가구 ▲A4블록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5개동, 전용면적 74~84㎡, 총 341가구로 들어선다.

이 단지는 전남개발공사와 현대건설이 함께 짓는 공공주택사업이다. 국민주택과 민영주택이 혼합됐다. 공공택지에 건립되는 공공분양 아파트인 만큼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된다. 입주 예정 시기는 오는 2027년이다.

이 단지는 여수 죽림1지구 도시개발사업 구역 안에 지어져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 도시개발사업이란 주거, 상업, 산업, 유통, 정보통신, 생태, 문화, 보건 및 복지 등의 기능이 있는 단지 또는 시가지를 만드는 사업을 가리킨다. 택지지구 개발사업과 달리 지자체 또는 민간사업자가 개발을 주도하기 때문에 사업 추진 속도가 빠르다.

죽림1지구는 대지면적 약 98만6000㎡에 공동주택, 학교, 근린공원, 문화시설, 상업시설 등이 마련된다. 앞서 개발이 완료된 죽림2지구와 함께 약 9000가구가 거주하는 신흥주거타운이 될 전망이다.

이 단지는 여수국가산업단지로 출·퇴근이 편리한 직주근접 입지다. 여수국가산업단지는 정유, 석유화학 등을 소재한 국내 최대 규모의 중화학 공업단지다. GS칼텍스, LG화학, 롯데케미칼, 한화솔루션, 이천NCC 등 300여개의 기업이 입주한 상태로, 약 2만5000명의 근로자가 근무하고 있다.

이미 생활 인프라도 갖춘 상태다. 죽림2지구에 조성된 상권을 편리하게 누릴 수 있다. 순천완주고속도로와 연결된 국지도 22번과 여수시내로 진입이 용이한 도원로 등도 가깝다. 또 KTX 여천역과 여천시외버스정류장도 이용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내세운 만큼 전 세대를 남측향 위주로 배치했다. 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다락, 테라스 등 특화 설계가 적용돼 희소가치를 더했다. 대규모 단지라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마련된다.

첨단 주거 시스템도 적용된다. 이 단지 입주민은 스마트폰으로 공동현관 출입 및 엘리베이터를 호출하는 ‘스마트폰 키’ 시스템은 물론 주차 위치를 인식하는 ‘스마트폰 자동 주차위치 인식’ 시스템, 세대 내 월패드, 스마트폰을 통해 조명, 난방, 쿡탑밸브 등을 제어할 수 있는 ‘하이오티(Hi-oT) 스마트홈’ 서비스, 집과 자동차를 연결해 주는 ‘카투홈’ 서비스 등의 이용이 가능할 예정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