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부산 남구 일원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 특별분양 중

박준식 2024. 3. 29.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1월에 출시된 신생아특례대출은 출시 약 3주만에 1만5,000명이 넘게 신청한 걸로 집계됐다.

이러한 가운데 부산 남구에서 대우건설이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 시행사 보유분을 특별분양 중이다.

부산 남구와 수영구의 더블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고, 주변에 경성대, 부경대 상권, 남천해변시장, 광안리해수욕장, 이기대수변공원 등이 인접해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지난 1월에 출시된 신생아특례대출은 출시 약 3주만에 1만5,000명이 넘게 신청한 걸로 집계됐다. 신청 금액은 3조원을 넘어섰다. 정부가 재원으로 마련한 30조원이 조기 소진될 가능성도 높다는게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신생아특례대출은 신청일 기준 2년 내 출산이나 입양한 무주택 가구나 1주택 가구(대환대출)에 대해 최저 1%대 낮은 이율로 주택 구매와 전세자금을 대출해주는 제도로 주택가액은 9억원 이하 전용면적 85㎡ 이하인 주택이 대상이다.

이러한 가운데 부산 남구에서 대우건설이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 시행사 보유분을 특별분양 중이다. 지하 3층 ~ 지상 최고 43층 아파트 8개동, 전용면적 59~114㎡, 총 1,384세대 대단지로, 하이엔드 브랜드 ‘써밋’이 적용됐다.

부산 남구와 수영구의 더블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고, 주변에 경성대, 부경대 상권, 남천해변시장, 광안리해수욕장, 이기대수변공원 등이 인접해 있다. 교육 환경은 남천초와 남천중, 대연고 등 도보통학이 가능한 초·중·고교를 비롯해 경성대, 부경대, 남천동 학원가 등 학군을 갖추고 있다.

하이엔드 ‘써밋’의 브랜드 가치는 상품 특화에서도 잘 나타난다. 최고급 아파트의 시그니처로 불리는 스카이라운지가 101동 최고층에 조성되면서, 광안대교와 부산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파노라마 조망권을 확보했다. 또 단지 내외부의 모던리조트(석가산, 티하우스, 수공간) 등 조경과 커튼월, 파사드 외벽 특화 등에서 차별화된 단지로 조성되어 있다.

입주민들을 위한 커뮤니티는 사우나, 라이브러리 카페,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피트니스클럽, 필라테스, GX룸, 골프클럽, 독서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 다양한 시설이 조성됐다.

‘더 비치 푸르지오 써밋’은 전세대 발코니 확장 및 시스템에어컨, 3연동 자동 중문, 방범/안전방충망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실내에는 거실 대형 아트월, 프리미엄 강마루, 엔지니어드 스톤(주방 벽/상판) 등 이태리산 타일 및 독일산 하드웨어, IOT홈네트워크시스템, 기계환기 시스템, 전층 스프링클러 시스템 등 고급 마감재를 세대 공통으로 적용했다.

거실 천장은 일반적인 천장고(2.3m)보다 12cm 더 높게 시공되는 우물천장이 적용되고, 천장 4면 모두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개방감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또한 부산지하철 2호선 남천역과 경성대.부경대역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여건을 갖췄으며, 황령대로와 광안해변로, 광안대교, 수영로 등을 통한 부산 주요 도심지 접근이 편리하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