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형 신도시` 인프라 선사하는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실수요 주목

강승현 2024. 3. 29. 09: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 주경 투시도

최근 분양시장에서 입주 시점에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일명 '완성형 신도시'의 인기가 뚜렷하다.

신도시는 자연 발생으로 성장한 곳이 아니라 처음부터 계획도시로 설계돼 교통, 교육, 편의, 자연 등 인프라가 잘 발달된다. 또한 상대적으로 기존 도심에 비해 집값이 저렴해 거주 만족도는 높으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다만 신도시 조성에 꽤 오랜 시간이 소요돼 조성 초기에 입주한 주민들의 경우 생활에 불편함을 겪는 경우는 단점으로 꼽힌다. 이에 최근 입주 시점에 완성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일명 '완성형 신도시'의 인기가 뚜렷하다.

대표적은 동탄2신도시와 검단신도시를 들 수 있다. 완성형 신도시로 평가받는 두 신도시에 막바지 물량으로 공급한 단지들은 모두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실제, 지난해 10월 동탄2신도시에 공급된 '동탄레이크파크 자연& e편한세상'은 1순위 청약 결과 평균 240.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검단신도시에서 지난 1월 분양한 '제일풍경채검단Ⅲ'도 평균 44.4대 1의 1순위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했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신도시 등 대규모 택지지구의 경우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인프라가 체계적, 계획적으로 조성되기 때문에 주거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살기에 좋은 환경을 갖췄으면서 기존 도심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어 최근 분양시장을 주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부산 기장군 일광신도시 부근에서도 새 아파트가 공급된다.

유림E&C는 부산광역시 기장군 일광읍 이천리 일원에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를 4월 분양한다고 밝혔다. 단지는 일광신도시 내에서도 최대 규모인 지하 3층~지상 최고 29층, 11개동, 전용면적 84~112㎡ 총 1,294가구로, 고급화 전략을 담은 리조트형 아파트로 조성될 예정이다.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는 완성형 신도시로 꼽히는 일광신도시와 바로 맞닿아 있어 잘 형성된 각종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실제 2020년부터 입주를 시작해 4년차 신도시로 거듭난 일광신도시는 교통과 교육, 상업시설 등이 체계적으로 조성돼 입주와 동시에 완성형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개발 막바지에 접어든 오시리아관광단지의 각종 문화, 여가 인프라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주거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부산 동남권 메가 프로젝트인 오시리아 관광단지에는 축구장 22개 면적에 달하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 자리하고 있으며, 국립부산과학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 아난티코브 등 굴지의 대기업들이 들어와 운영 중이다. 또한, 시니어 복합단지 메디타운(2024년 준공 예정)과 수중호텔과 콘도, 초대형 아쿠아리움, 워터파크 등을 갖춘 아쿠아월드(2025년 개장 예정), 럭셔리 리조트로 유명한 반얀트리(2025년 개관 예정) 등이 순차적으로 들어설 예정이어서 향후 배후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다.

일광신도시는 부산과 울산을 잇는 동해선 일광역을 품고 있다는 점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동해선 일광역을 이용하면 오시리아역을 두 정거장 거리로 이동할 수 있어 오시리아관광단지 개발로 인해 유입되는 배후수요를 확보하기 용이해서다.

일광신도시의 완성된 인프라를 바로 누릴 수 있는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는 그동안 일광신도시에 선보인 적 없었던 리조트형 아파트로 설계돼 이목이 집중된다.

유림E&C는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를 수려한 자연과 어우러지는 리조트 감성의 대단지로 설계하고, 단지 내 약 1만여평의 조경면적과 약 1,300여평의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 입주민들에게 휴가 같은 일상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아파트 조경은 삼성물산 조경사업팀이 설계 및 시공을 맡았다. 에버랜드 테마를 적용한 캐리비안베이 Water Ground, 사파리월드 Play Ground를 비롯해 스포츠게임클럽, 미니골프클럽 등 다양한 특화 공간이 배치된다. 또한, 리조트에 온 듯 푸른 하늘이 투영되는 대형폰드(인공호수)와 이국적인 수목이 가득한 6가지 컨셉의 테마숲도 꾸며질 예정이다.

유림 노르웨이숲만의 커뮤니티 시설인 '노르딕하우스'도 기대해 볼 만하다. 노르딕하우스는 라운지존, 패밀리존, 스포츠존, 스터디존으로 나뉘어 조성된다. 라운지존에는 사계절 푸른 온실 컨셉의 대형 아뜨리움, 북유럽 감성의 카페라운지 & 티하우스, 멀티클럽 등이 배치되며, 패밀리존에는 포레스트 키즈카페(대형 키즈카페), 게스트하우스, 사우나, 코인세탁실 등이 마련된다.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클럽, GX룸, 골프라운지 등이 조성되며, 스터디존에는 북카페, 오픈독서실, 키즈도서관, 스터디룸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일광 노르웨이숲 오션포레'의 모델하우스는 부산광역시 수영구 수영동 (민락역 인근)에 조성 중이다.

강승현기자 seung0103@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