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도보로 송도국제도시 주요 쇼핑시설 누리다

정진 2024. 5. 7. 10:2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높은 주거 편의성에 따라 지역 시세를 리드하고, 억대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는 몰세권 단지가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운데, 홈플러스, 트리플스트리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을 입주와 동시에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인천 송도11공구 대장주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분양이 눈길을 끌고 있다.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조감도]

최근 리서치 업체 메타서베이가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주거할 아파트를 선택할 때 가장 중점에 두는 부분’에서 전체 26.1%가 ‘주변 인프라’를 1위로 꼽았다. 집을 고를 때 대형 쇼핑시설 등이 집 주변에 있어 멀리 가지 않고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를 선호하는 수요자가 많다는 것이다.

이런 선호도는 자연스럽게 집값으로 이어진다. 경기 남양주시에 위치해 있는 ‘다산e편한세상자이’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스페이스원), 이마트, 롯데아울렛(구리점)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몰세권 단지로 지역 내 선호도가 높다. KB부동산 자료에 따르면 이 단지 3.3㎡당 평균 시세는 2,554만원으로 남양주시 평균 1,461만원보다 75% 가량 비싸게 거래되고 있다.

안양 동안구에 공급된 ‘평촌래미안푸르지오’ 역시 다양한 쇼핑시설을 누릴 수 있는 지역 랜드마크다. 특히 평촌동에 위치한 단지가 아닌데도 평촌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등의 대형 쇼핑시설을 이용할 수 있어 평촌동과 맞먹는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이 단지는 지난 18일 전용 84㎡가 11억1,000만원에 팔리며, 안양시 대장 아파트로 꼽히는 ‘평촌더샵센트럴시티’의 지난 1일 전용 84㎡ 실거래가 11억7,500만원과 비슷한 시세를 형성했다.

업계 전문가는 “집 주변 인프라가 부실할 경우 대중교통이나 차를 타고 오래 이동해 대형 쇼핑시설을 이용해야 하다 보니 편의성이 높은 몰세권 단지에 대한 선호도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다”며, “특히 신도시와 같은 신(新)주거타운의 경우 개발 초기 인프라가 형성되지 않아 이른바 ‘신도시 증후군’의 불편을 겪을 수 있어 입주 후 즉시 대형 쇼핑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여부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렇다 보니 입주와 동시에 다양한 대형 쇼핑시설을 즉시 누릴 수 있는 인천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오피스텔은 계약 일주일 만에 완판에 성공했으며, 아파트는 일부 잔여 세대에 대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GS건설과 제일건설㈜이 인천 송도에 선보이는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은 5개 단지를 통합 개발하는 프로젝트로 송도11공구 내 최대 규모로 조성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47층, 23개동(아파트 21개동, 오피스텔 2개동), 총 3,270가구 대단지로 전용면적 84~208㎡ 아파트 2,728가구와 전용면적 39㎡ 오피스텔 542실이 들어서게 된다.

단지는 입주한 뒤 바로 현대프리미엄아울렛(송도점), 트리플스트리트 등 대형 쇼핑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 2022년 12월 착공한 800병상 규모 송도세브란스병원도 도보권에 있다.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뉴욕주립대, 조지메이슨대, 겐트대, 유타대)와 가깝고, 인하대 오픈이노베이션캠퍼스(인하대 송도캠퍼스)가 부지도 맞닿아 있다.

인천신항대로, 송도바이오대로를 통해 제2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로 연결된 아암대로로 쉽게 드나들 수 있다. 지난달 7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 B노선(GTX-B)이 착공 기념식 개최로 사업이 본 궤도에 올라 단지의 미래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점도 주목 받았다.

미래가치도 뛰어나다. 단지 남측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총 7조5,000억원을 들여 공장 4개 규모의 제2바이오캠퍼스 조성에 착수했고, 롯데바이오로직스도 들어설 계획이다. 북측으로는 연세사이언스파크(연세대 국제캠퍼스 2단계) 조성도 한창이다.

한편,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의 아파트는 전용 84㎡ 기준 8억원대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며, 계약금 10%를 1, 2차 분납제로 하고, 1차 계약금은 5%를 적용해 초기 자금 부담도 낮췄다. 전매제한은 6개월, 전 타입 발코니 무상 확장 혜택도 제공된다.

‘송도자이풍경채 그라노블’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에 마련돼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