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작년 11.3 부동산 대책 이후부터 이어진 부동산 경기 침체 속에서도 학군수요가 높은 아파트들의 거래는 이뤄지고 있다. 우수학군에 자리한 아파트들은 자녀 교육을 위해 힘쓰는 학부모들에게 선호도가 높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자녀 안전에 대한 걱정으로 학주근접 아파트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성남 분당구 ‘봇들7단지휴먼시아엔파트’아파트는 명문 학군 초·중·고가 단지 옆에 밀집해 있는 뛰어난 교육 입지를 갖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해당 단지 전용면적 84.82㎡(약 25.7평)가 최근 월세로 거래됐다. 이 지역 푸르지오공인중개사는 5층 매물을 지난 2월 1일 보증금 2억5000만원, 월세 130만원에 계약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위치한 ‘봇들7단지휴먼시아엔파트’아파트는 2009년 7월 입주한 최고 22층, 총 11개동 585세대 규모다. 해당 단지는 보평학군으로 불리는 혁신학교 보평초, 보평중과 과학특성화고 보평고가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 스크린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탁구장, 사우나, 어린이집, 경로당 등이 있어 주거 환경이 잘 조성돼 있다. 걸어서 5분이면 지하철 신분당선·경강선 판교역을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으로 근처 버스정류장에서 일반, 마을, 직행 등 다양한 노선의 버스도 탈 수 있어 편리한 교통 인프라를 갖췄다.

주변에 현대백화점, 롯데마트 등 대형 상업시설이 있고 판교 사거리를 중심으로 여러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도보 거리에는 삼평어린이공원, 나들이공원, 판교테크노공원, 낙생대공원 등 녹지 공간이 풍부하고 탄천도 흐르고 있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다. [자료제공 : 푸르지오공인중개사사무소]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부동산 이슈보기

    금융

      금융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금융

          금융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