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재테크 정보취득 게을리 하지 말아야

얼마 전 우리나라 최고 부동산 고수중의 한명의 저서를 가지고 와서 이대로 따라 했더니 실패했다고 해당 전문가 탓만 하는 고객이 얼마전 사무실을 방문했다. 책은 지난 2000년 중반 부동산 시장이 한창 일때 쓰여진 것을 참조했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했을 경우 당연히 실패할 수밖에 없다고 고객들 달래야만 했다. 그당시에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도심이든 신도시건 어디를 투자해도 오를 수밖에 없는 시장이었다.

적어도 1년에 한권씩은 최신 도서를 구입, 최신 부동산 트렌드와 정책을 과거의 지식과 잘 비교분석해서 응용해야 한다. 1년간 부동산 정책만 나오는 것만 셀수없을 정도로 쏟아지는데 예전 베스트셀러에만 의존해서는 안된다는 이야기다. 일부 업체와 전문가들은 아직도 트렌드 변화를 인식하지 못하고 과거의 부동산 신화에 사로잡혀있다. 무작위로 업체들의 마케팅과 수수료에 눈이멀어 고객들에게 마구잡이로 물건을 권유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부동산들을 매수하기는 쉽지만만 매도하기는 거의 불가능에 가까울수 밖에 없다. 쉽게 애기하면 구입하기 쉽고 널리 알려진 부동산은 시간이 갈수록 대다수가 외면하는 부동산은 접근하지 말아야 한다.

최소한 경제적으로 불안한 노후를 보내지 않기 위해서는 한살이라도 젊었을 적에 경제뉴스나 부동산 세미나에 열심히 다니면서 자산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베이비붐 세대는 부모로부터 받은 것도 없고 따로 모아 놓은 재산이 많은 것도 아니어서 퇴직 후 생활을 위해 급격하게 자산 배분 전략을 선택할 수밖에 없다. 큰 집 한 채 달랑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저축·펀드·보험 같은 금융자산은 손실중이거나 전체 자산에서 소액에 불과하다. 국민연금도 받을 수 없는 베이부머가 절반가량을 차지하고 심각한 사회문제로 비화될 조짐도 있다.


 


자산 관리에 실패해 돈도 없이 노후를 맞이하고 싶은가.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은퇴 후 약간의 여유가 있다면 경제적으로나마 편안한 노후를 맞이할 수 있다. 경제적으로 비참한 노후를 맞이하지 않기 위해 지금부터라도 트렌드에 맞춰 큰 집을 정리하고 매월 꼬박꼬박 월세를 받는 틈새부동산으로 갈아타는것을 바로 실행해야 한다. 주택 임대차 선진화 방안이 발표되었지만 베이비부머들의 임대사업에 대한 대세흐름을 꺽기는 역부족이다.

이에 부동산 투자자문회사 ㈜유엔알컨설팅이 오는 17일 오후 2시 교보문고 강남점(23층 다목적홀)에서 '부동산 투자세미나'를 개최한다.‘주택임대차 선진화에 따른 투자전략’ 및 ‘6.4 지방선거 이후 투자전략’ '강남권 부동산투자전략'‘틈새 수익형 부동산 투자법’이라는 주제로 박상언 유엔알컨설팅 대표가 실전사례 위주로 강의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도서와 다과 포함 15,000원이다. 사전예약 및 문의: (02)707-0337.

유엔알 컨설팅 (www.youandr.co.kr) 02-525-0597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