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환금성’이 결여된 부동산은 독약이다
돈 되는 부동산을 싸게 장만했더라도 팔고 싶을 때 빨리 처분할 수 있는 부동산에 접근하는것이 현명한 투자방법이다. 불황에 강한 부동산은 현금화가 쉬운 ‘잘 팔리는’ 부동산이다. 부동산 투자 시 팔 때를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 환금성이 우수한 부동산 투자에 대해 알아보자.

1.배후 수요가 풍부한 부동산이 현금화 쉽다

도심권과 가까운 직주 근접지역이많아 투자 수요가 넉넉하다. 즉 이러한 지역이 부동산 거래도 활발해 환금성이 우수하다. 배후 수요가 풍부하고 실거주나 임대수요가 많아 대체로 청약경쟁률이 높고 주변 부동산에도 호재로 작용한다,지방은 대규모 산업단지나 기업도시 .혁신도시 공공기관 이전지역 등 젊은 층 인구가 늘어나는 도시가 배후수요가 풍부해 수요가 늘어난다.

2. 대중교통과 교육환경 좋은 지역이 환금성이 풍부하다.

교통여건이 개선된데가 교육환경까지 좋으면 중장기적으로 투자성이 배가되어 환금성 면에서 우수하다고 볼수 있다. 도시 간의 접근성은 부동산 값을 좌우하는 중요요소이다. 유명 학원가나 학교가 들어선대다 접근성도 좋좋아지면 실수요자뿐마 아니라 투자자들까지 끌어들이기 쉽다. 특히 신설 역세권은 수요자들이 점차 늘어나기 때문에 침체기에도 부동산 상승이 꾸준하다.

3.랜드마크 부동산을 골라라

그 지역을 대표하는 곳이나 종목을 고르는 게 현금화하기 쉽고 갈아타기도 유리하다. 최고의 지역에 속해 있는 랜드마크 부동산은 입지여건이 뛰어나고 규모가 크고, 인지도가 높아 지역 부동산값을 주도하는 선행지표가 되기도 한다. 가격이 조금 비싸더라도 수요층이 다양하고 두텁기 때문에 환금성이 월등하다. 따라서 지역 대표 부동산은 주변 여타 지역보다 같은 조건에서도 시세가 높게 형성돼 쉽게 현금화하기 쉬운 특징이 있다.

강북에서는 500세대 .강남은 300세대 택지개발(신도시) 지구는 1000세대 이상이 ‘랜드마크’ 아파트로 볼수 있다.
그 지역을 대표하는 대단지 아파트는 지역 랜드마크 성격이 강하고 상징성이 커 분양성적도 좋고 입주 후 아파트 값도 이끄는 것이 보통이다.

여기에 대형 건설사가 시공한 아파트라면 그 가치는 더욱 올라간다. 브랜드파워로 인한 단지 가치상승으로 인해 시세가 주변 단지보다 높은 수준으로 형성될 뿐만 아니라 부동산 상승기에는 먼저 매매가가 오르고 하락기에도 대체로 안정적으로 유지된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게 형성되기 때문이다.

4.실속형 부동산을 골라라

부동산시장에서 실속형 아파트의 강세가 계속되고 프리미엄도 형성되고 있어 중대형에 비해 환금성이 뛰어나다. 중소형 면적, 남향 설계, 판상형 구조 등 기본에 충실한 아파트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린 것이다.주택시장이 실수요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화려하고 고급스런 외형의 ‘보기 좋은’ 아파트 보다 볕 잘 들고 통풍이 잘 되는 ‘살기 좋은’ 아파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일조시간이 풍부한 남향 구조의 아파트는 예부터 집을 고르는 기본 중의 기본으로 꼽혔다. 판상형 구조의 경우 맞통풍이 가능해 늘 쾌적하고 열손실을 줄여 난방비가 적게 드는 이점을 갖는다. 중소형 평형에 알파룸•4BAY 등 다양한 특화 설계가 도입되면서, 중소형 아파트의 실사용 면적이 중대형 아파트 못지 않게 넓어져 중소형 평형을 찾는 수요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5.인구 증가하는 곳 투자하면 환금성 좋아

인구가 증가하는 곳은 부동산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환금성도 뛰어난 편이다.과거 수년간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시∙군∙구라면 가격 상승 여지가 높아 투자유망지로 꼽는 편이다. 생활 기반시설이 확충되고 주변에는 교통여건과 학교, 공원 등 공공시설이 발달되는 등 각종 개발 호재가 풍부하기 때문이다.

#28일(일), 오후 2시 부동산 투자세미나

강의주제: 2015,2016년 돈되는 부동산 대공개

장소:도시계획 연구소(신논현역 1번 출구 100미터 서일빌딩 평가옥 5층 )
수강료:1만원,현장접수:2만원 (고급다과 포함)
사전예약및 문의: (02)525-0597

유엔알 컨설팅 (www.youandr.co.kr)02-525-0597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