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경기도내 개별주택공시가가 지난해보다 2.58% 상승했다. 전국 평균 3.96%보다는 1.38%, 수도권 평균 3.5%보다 0.95% 낮은 증가세다

경기도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15년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공시가격을 30일 홈페이지와 관보를 통해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개별주택공시가는 도내 단독주택 44만여호에 대한 가격으로 도는 지난해 10월부터 각 시‧군 주택가격 조사와 주택소유자의 열람 및 의견 청취, 시‧군별 부동산 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됐다.

전년대비 가격이 상승한 주택은 총 공시대상주택 44만여호 중 31만 2천호(70.1%)이며, 하락한 주택은 3만3천호(7.4%), 가격이 변동 없거나 신규인 주택은 10만호(22.5%)다. 상승률이 가장 높은 시‧군은 시흥시(5.25% 상승)이며, 가장 낮은 시‧군은 파주시(0.5% 상승)다. 마이너스 상승률을 기록한 시·군은 없다.

박동균 경기도 세정과장은 “최종적으로 결정 공시된 개별주택가격은 7월과 9월에 부과되는 재산세(주택) 및 취득세 · 종합부동산세의 과세표준이 될 뿐 아니라, 국민건강보험료 부과자료 등으로 활용 되는 만큼 내 집의 주택가격이 적정한 지 적극적으로 살펴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개별주택 공시가격은 30일부터 6월 1일 까지 해당 시‧군 세무부서를 방문하거나 경기도 부동산 포털(gris.gg.go.kr) 및 해당 시‧군 홈페이지에서 열람할 수 있다. 공동주택 공시가격은 국토교통부 홈페이지(www.molit.g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시가격에 이의가 있는 개별주택 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6월 1일까지 시‧군 세무부서에 이의신청서를 직접 제출하거나, FAX 또는 우편으로 제출할 수 있다.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