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국토교통부(장관: 유일호)는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주관으로 공간정보를 활용한 벤처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9월 17일(목) 더케이호텔(서울시 소재)에서 ‘제2회 공간정보 엔젤투자* 유치 교육 및 멘토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엔젤투자) 아이디어와 기술력은 있으나 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자, 창업 초기기업에 투자와 경영자문을 제공하고 업체성장 후 투자이익을 회수하는 투자형태

이번 행사는 창업 초기에 투자유치 전략 부재 등으로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다수의 공간정보 활용 벤처기업 및 예비창업자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공간정보를 활용한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공간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pacen.or.kr)에서 8월 27일부터 9월 10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신청자가 많은 경우에는 선착순 및 사업계획서 평가(멘토링에 한정)를 통해 참가자를 선정하게 된다.

이번 ‘공간정보 엔젤투자 유치 교육 및 멘토링’에서는 국내 엔젤투자 분야 최고수준의 전문가(4인)를 초청하여 공간정보에 관심이 있는 초기창업가나 예비창업자 등 40여 명을 대상으로 엔젤투자에 대한 소개와 투자유치 전략 및 투자계약 노하우 등 엔젤투자 전반에 대하여 교육할 계획이며 이어지는 멘토링 행사에서는 공간정보 창업 초기기업 또는 예비창업자 중 사전 사업계획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여 개 팀과의 1:1 멘토링을 통해 사업발전 방향과 맞춤형 투자유치 방안을 컨설팅하게 된다.

아울러 이번행사에서는 정부의 공간정보 창업지원사업에 대하여 소개하고, 브이월드(공간정보 오픈플랫폼)를 활용한 창업지원 방안에 대한 강의도 마련된다.
* (브이월드) 국가가 구축한 다양한 국가공간정보를 민간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사용을 지원하는 공간정보체계

국토교통부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공간정보 기반의 우수창업 기업의 투자유치 역량이 높아지고 창업에 성공한 기업들이 장차 공간정보산업 진흥과 발전에 크게 활약하여 정부3.0 달성에 적극 기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공간정보 엔젤투자 유치 교육 및 멘토링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간정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spacen.or.kr)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전화(070-4492-0930,0932)로 상담이 가능하다.

- 자세한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