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11. 11.(금) 대학생 중 재학생 및 복학생을 대상으로 공급하는 청년전세임대 3,358호의 입주자를 모집한다. 지난 6월 첫 입주자를 모집했던 청년전세임대 주택은 주변 시세의 50%이하의 저렴한 임대료로 입주할 수 있어 대학생들의 주거 안정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청년전세임대>
전세 임대 입주자로 선정된 취업 준비생 및 대학생이 전세 주택을 구해오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임대인과 전세 계약을 맺은 다음, 대학생 등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그 전세 주택을 다시 임대하는 사업이다.

청년전세임대는 학사 일정을 고려하여 재학생·복학생, 신입생·취업준비생으로 두 집단으로 구분하고 순서대로 각각 공급한다.

1차 모집은 재학생 및 복학생을 대상으로 11월 22일~24일에 신청을 받아 12월 말에 대상자를 발표하고, 2차 모집은 신입생 및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12월 초에 모집 공고한 후, 12월 말에 신청을 받아 ’17년 1월 말에는 입주자를 선정한다.

이번 공급의 입주 대상자인 대학생은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 그리고 ‘17년 복학 예정자 및 편입 예정자로서 타 시·군 출신 대학생을 말한다.

국토교통부가 ’17년 공급하는 청년전세임대 6,000호 중 이번에 1차로 공급하는 주택은 3,358호이다. 이 중 서울에 1,154호를 공급하는 등 수도권 지역에 총 공급량의 60%인 2,016호를 공급할 예정이다.

청년전세임대는 한국토지주택공사 누리집(https://apply.lh.or.kr)에서 인터넷으로만 신청 가능하다.
* 한국토지주택공사 누리집(www.LH.or.kr) → 청약센터(http://apply.lh.or.kr) → 청약신청(주거복지)

당첨자 발표는 한국토지주택공사 지역 본부별로 진행되며, 빠른 지역에서는 12월 말부터 당첨자 발표 및 입주 안내를 시작한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3월 초까지 전국 모든 지역의 당첨자 발표를 마무리하여 청년들의 전세 주택 입주에 차질이 없도록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구체적인 입주자 선정 기준 및 방법은 마이홈포털(www.myhome.go.kr), 한국토지주택공사(LH) 청약 센터(apply.lh.or.kr)에 접속하여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마이홈 콜센터(1600-1004)에 문의하여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 자세한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