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전라남도는 30일 개별주택(단독 및 다가구) 35만3천919호의 가격을 시군에서 일제히 공시하고 아파트․연립․다세대 등 공동주택 가격은 같은 날 국토해양부에서 공시한다고 29일 밝혔다.

2012년 개별주택 가격 공시 결과 전남지역 주택가격은 여수세계박람회 개최에 따른 부동산 가격 상승 기대와 광양만권경제구역 배후단지 조성 등에 따른 영향으로 전년보다 3.31% 올랐다. 시군별로는 구례군 6.16%, 광양시 5.62%, 여수시 5.14% 순으로 많이 올랐다.

전남도 내 개별주택 최고 가격은 목포 유달동 소재 단독주택으로 7억원이며 최저가격은 완도 청산면 소재 단독주택으로 41만8천원이다.

개별주택 가격은 30일부터 5월29일까지 시군 홈페이지,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열람할 수 있으며 공동주택 가격은 국토해양부 홈페이지(www.mltm.go.kr)나 관할 시군청 세무(재무)과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열람할 수 있다.

개별주택 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 소유자․이해 관계인은 30일부터 5월 29일까지 이의신청서를 작성해 시군청에 방문하거나 읍면동 주민센터에 팩스․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승옥 전남도 행정지원국장은 “이번에 공시되는 개별주택 및 공동주택 가격은 지방세인 재산세와 국세인 종합부동산세 등의 과세표준 산정 기준으로 활용되므로 주택 소유자는 공시가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