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내용 바로가기 부동산 메뉴 바로가기

로고 & 서비스명


다음 달 5일까지 참가의향서 접수…선정 사업자에 기금 출자·융자 지원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2천 호를 공급하기 위한 ‘18년 3차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 공모가 진행된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무주택자들에게 우선 공급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 참가의향서를 8월 23일부터 9월 5일까지 접수한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민간제안사업은 민간이 제안한 사업부지에 주택도시기금과 민간이 출자하여 설립한 부동산투자회사(리츠)가 임대주택을 건설하거나, 매입하여 사업을 추진하는 방식이다.

민간제안사업 공모는 우량한 민간임대 사업장을 보다 효과적으로 선별하기 위해 도입되었으며, 도시계획 변경 없이 즉시 주택 건설이 가능한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다.

올해 2월과 5월, 두 차례 민간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하여 총 5개 사업장 3,939세대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사업 계획 협의 중에 있다.

이번 3차 공모를 통해 2천 호의 민간제안형 사업을 추가 모집하고,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사업장에 대해서는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심의를 거쳐 기금 출자, 융자 및 임대리츠 주택사업금융보증 등의 지원이 이루어진다.

공모 공고는 8월 22일(수) 주택도시보증공사 누리집(www.khug.or.kr)에 게시되며, 참가의향서는 8월 23일(목)부터 9월 5일(수)까지 주택도시보증공사 임대주택금융1센터(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21, 2층)에서 접수한다.

참가의향서를 제출한 사업자에 한해 10월 15일(월)부터 17일(수)까지 사업 신청서를 접수해 11월 내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은 주택도시보증공사 누리집(www.khug.or.kr, 고객지원센터>공지사항/보도자료>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공고문에 기재된 사업설명회에 참석 또는 주택도시보증공사 임대주택지원처(☎051-998-6795)로 문의하면 된다.

* 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주요뉴스

미디어다음 경제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