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경남도는 지역산업의 재도약과 기초과학 연구를 선도할 경남 창원과학연구복합파크를 경남도의 과학기술 정책과 R&D 사업의 종합 기획, 조정, 관리 전담기관으로 정하고 집중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2009년 2월 교육과학기술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과학연구복합파크는 2년여의 공사기간을 거쳐 올 12월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총사업비 450억 원(국비 150, 경남도비 150, 창원시비 150)의 예산을 투입하여 창원시 의창구 팔용동 일대(8,663㎡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15층에 연면적 31,362㎡(1만평) 규모로 건축된다.

복합파크 내에는 국제과학영재 센터, 녹색성장 센터와 첨단시설을 갖춘 국제회의장, 중소 회의실, 세미나실을 구비하고, 200여 석의 최신식 식당과 국내외 과학자 거주시설인 게스트하우스가 들어선다.

또한, 국내외 국공립연구소와 기업부설연구소 및 대학 부설 연구소를 유치하여 과학 환경이 열악한 경남 지역에 명실상부한 산ㆍ학ㆍ연 공동 연구의 요람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남도는 이와 함께 경남지역 R&D 기획ㆍ조정 기능도 함께 부여할 수 있도록 독립 법인화하여 날로 가속화되고 있는 지방분권화에 대한 적극적인 대비와 경남과학기술진흥 기반을 조기에 구축하고 이를 통해 향후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과학기술정보원, 연구개발지원단사업 등 국책연구원 분원과 사업 유치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올해 하반기에 도의회의 동의를 얻어 법인설립을 위한 조례 제정을 추진해나가는 한편, 공무원, 과학인 및 전문가를 중심으로 과학복합파크 입주 전문유치단을 구성하여 적극적인 홍보와 유치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