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능곡재정비촉진지구 능곡7구역 행위 등의 제한 해제

고양시(시장 최성) 능곡재정비촉진지구내 능곡7구역의 건축물의 건축, 토지의 형질변경 등의 행위제한이 해제되었다.

능곡 7구역은 고양시 덕양구 토당동 855번지 일대로 그 동안 조합설립추진위원회가 설립되지 않고 주민들 간의 분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여 고양시에서는 토지등소유자들의 의사를 파악하고자 2012.1.11 ~ 2.10(30일) 주민의견우편 조사를 실시하고 개표 결과 주민의 48.3%가 정비사업에 반대한다는 의견이 도출되었다.

이에 정비구역에서 해제 또는 존치관리구역으로 변경하기로 하고 능곡재정비촉진계획 변경 용역 추진하고 있으나 재정비촉진계획변경 전까지 주민들의 행위 제한에 따른 불편을 호소하여 총괄계획가(전문가) 회의를 통하여 기반시설이 저촉되지 않은 범위 내에서 행위제한을 해제하기로 결정했다.

능곡7구역의 행위제한이 해제되면 개별법에 따라 건축물의 건축, 공작물의 설치, 토지의 형질변경이 가능하여 그 동안 정비구역 지정으로 주민이 재산권 행사를 하지 못했던 규제에서 자유로워져 주민 불편이 최소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보도자료 제공 : 도시주택국 뉴타운사업과(담당자 지옥용 ☎ 8075-3182)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