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서울역 뒤편 만리동 일대가 재개발되어 새로운 주거촌으로 탈바꿈한다.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2012년 7월4일자로 중구 만리동2가 주변 만리2구역 주택재개발 구역의 관리처분계획을 인가했다.

관리처분계획이란 사업시행 이전의 토지ㆍ건축물의 위치ㆍ면적ㆍ용도ㆍ지형 등 주변 여건과 가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새로이 설치되는 대지, 건축시설 등을 합리적으로 배분하기 위해 수립되는 계획을 말한다. 재개발 추진 과정에서 반드시 거쳐야 하는 중요한 과정이다.

만리2구역은 지난 2010년 6월11일 주택재개발 정비 사업 시행 인가를 받았다. 그 후 조합원들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은 물론 중구의 적극적인 행정 지원으로 건축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빠른 시일내에 관리처분계획 인가를 득해 착공, 일반분양 등 사업을 활발히 추진할 수 있게 되었다.

만리2구역재개발조합(조합장 박정근)은 이번 관리처분계획으로 사업면적 6만7천271.5㎡에 오는 2016년 입주 목표로 지하5~지상25층 1천207세대의 아파트를 건립할 계획이다. 이중 783세대는 조합원에게 분양하고, 214세대는 일반에게 분양한다. 나머지 210세대는 임대주택분이다.

또한 부대복리시설과 소공원 및 도로 등 정비기반시설도 확충하여 주거 환경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중구 만리동2가 176번지 일대의 만리2구역은 서울역 뒤편에서 마포구 공덕동으로 넘어가는 만리재길 오른편의 손기정공원과 환일중ㆍ고등학교 사이에 위치해 있다.

그동안 이 일대는 공공 기반시설이 부족하고 노후불량주택이 밀집하여 주거환경이 매우 열악하였다.

첨부자료: 중구재개발 만리2구역 조감도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