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연도별 핫이슈 메뉴

2024
2023
2022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이슈]04.11총선 부동산공약 4.11총선, 부동산 시장 '미풍'

<앵커>

4.11 총선이 2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각 정당은 다양한 부동산 관련 공약을 내놓았는데, 실제 시장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임동진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기자>

19대 총선을 앞두고 쏟아지고 있는 부동산관련 공약들.

각 정당은 대부분 서민의 주거복지와 안정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먼저 새누리당은 공공임대주택 공급확대와 기업형 임대사업자 육성, 전월세 안정, 저소득 전세자금 이자부담 경감, 뉴타운 문제해결 등을 골자로 한 공약을 내놨습니다.

지난 27일 새누리당 황우여 원내대표가 다주택자 양도세중과폐지와 총부채상환비율DTI를 완화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지만 당 내 합의는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민주통합당은 전월세 상한제와 민간임대주택 등록제 도입, 실수요자형 주택공급 확대, 임대료 보조제도 실시, 맞춤형 소형주택 공급, 뉴타운·재개발 제도 개혁 등 보편적 복지 확충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시장활성화와 주거 안정 등 민심을 겨냥한 정책들이 줄지어 나오고 있지만 아직까지 시장의 반응은 차분합니다.

전문가들은 지난 총선에서도 선거 전후 시장은 약보합세였다며 이번 선거 역시 시장에 큰 영향은 없을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인터뷰> 김덕례 주택산업연구원 도시계획학박사

"시장을 정상화시킬 수 있는 공약이 많지 않기 때문에 부동산 시장을 좀 정상화 시키고 활성화시키는 데에는 조금 미약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 시장 활성화를 위해서는 조금 더 적극적인 정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인터뷰> 박합수 국민은행 부동산서비스사업단 팀장

"거래부분에 대한 세제를 다시 한번 조정하는 장치들이 필요하다고 보고요.

그동안 지정돼 있던 유명무실한 그런 대책들에 대해서는 과감하게 해제라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4·11 국회의원 총선거의 공식 선거운동이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습니다.

부동산 시장의 불황이 길어진 만큼 총선의 방향에 그 어느 때보다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WOW-TV NEWS 임동진입니다.

임동진기자 djlim@wowtv.co.kr

▶ 남성 VS 야생거위, 치열한 한판 영상 `이게 웃겨?`

▶ 미국 사형수들이 먹는 `최후의 식사` 공개

▶ 中 미녀배우 궁신량, 충격 민낯에…

▶ 강민경 `원피스 vs 바디수트 `어떤게 더 섹시해?

▶ 신지-유병재 상견례 "이미 '여보' '마누라'라고 부르고 있다"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