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연도별 핫이슈 메뉴

2024
2023
2022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이슈]2018 부동산시장 고품격 민간 임대 아파트, 전주 에코시티 데시앙 네스트Ⅱ 8월 공급

- 전주 에코시티 내 태영 데시앙 브랜드 타운 조성
- 스포츠센터, 맘스라운지, 실내체육관 등 커뮤니티시설 우수
- 전용면적 59~84㎡, 에코시티 최초 전용면적 75㎡ 공급, 총 830가구 공급

태영건설이 전주 에코시티 3블록에 ‘데시앙 네스트Ⅱ’를 8월 중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임차인 모집에 들어갈 예정이다. 에코시티 생활 인프라를 모두 누리는 고품격 민간 임대 아파트이며, 앞서 분양한 에코시티 데시앙 1차(4·5블록), 2차(7·12블록), 데시앙 네스트(8블록)와 함께 에코시티 내 최대 규모의 단일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기업형 임대 아파트(장기일반 민간임대주택)는 일반 아파트보다 자금부담이 적어 정부 규제로 침체된 부동산 시장에서 실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틈새상품 중 하나다. ‘데시앙 네스트’는 태영건설이 공급하는 고품격 민간 임대 아파트의 신규 브랜드다. `네스트(Nest)`는 높은 품질·합리적 비용의 안정적인 주거공간을 제공하는 보금자리를 의미한다.

[이미지설명: 전주에코시티 데시앙 네스트Ⅱ 조감도]
[이미지설명: 전주에코시티 데시앙 네스트Ⅱ 조감도]


금번 공급하는 데시앙 네스트Ⅱ는 에코시티 3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아파트 6개 동, 전용면적 59㎡, 75㎡, 84㎡, 830가구 규모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두터운 중소형 평형으로 100% 구성된다.  특히 데시앙 네스트Ⅱ는 에코시티에서 최초로 전용면적 75㎡를 공급하는 평형의 다변화를 통해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혔다.

단지가 들어서는 에코시티는 전주에 조성되는 미니신도시급 주거단지로 정주여건이 뛰어나다. 먼저 에코시티 인근에 위치한 백석저수지 그리고 에코시티 내 센트럴파크, 세병호, 전주 천년공원, 늘찬공원, 너울공원 등 풍부한 녹지와 호수를 품은 친환경 공원이 자리한다. 또한 에코시티 내 중심상업지구, 복합커뮤니티시설뿐만 아니라 롯데마트, 농수산물시장, 한국소리문화의 전당, 전주동물원, 전북대학교 병원 등도 가까워 상업·쇼핑·문화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에코시티 내 다수의 교육시설도 포진돼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먼저 도보거리에 2018년 3월에 개교한 화정초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으며, 화정유치원, 봉암초등학교, 화정중학교가 2020년 개교 예정이다.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자랑거리다. 호남고속도로, 익산포항고속도로, 완주순천고속도로가 인접해 수도권및 영남권, 군산, 익산, 완주 등으로 이동이 용이하며, 차로 30분 이내에 전주역(KTX)과 익산역(KTX·SRT)이 위치해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데시앙 네스트Ⅱ는 기업형 임대 아파트(장기일반 민간임대아파트)로 들어서는 만큼 최소 임대 의무기간 8년을 보장하며, 분양 전환시 임차인 우선권이 부여된다. 또한 취득세, 재산세 부담이 없으며, 무주택자 연말정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청약 접수는 전북지역에 한해 청약통장, 주택소유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 청약 가능하며 청약 신청은 현장에서 기다릴 필요 없이 인터넷으로 접수가 이뤄진다.

또한, 이 단지는 실내체육관, 골프연습장, 스포츠센터, 작은 도서관, 맘스라운지, 공방 등 입주민의 편의를 높이는 일반 아파트 수준의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데시앙 네스트Ⅱ는 작년 말 성공적인 임대분양 성적을 거둔 전주 에코시티 8블록 데시앙 네스트의 후속 단지인데다 정주여건도 우수하고,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민간임대아파트로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에코시티 데시앙 네스트Ⅱ 견본주택은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송천동 2가 117-39에 위치한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