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연도별 핫이슈 메뉴

2024
2023
2022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이슈]2018 부동산시장 개관 임박해 투자 적기 맞이한 '라마다 평창 호텔&스위트'.. 막바지 혜택 풍성

9.13 부동산 규제의 반사효과로 비교적 규제에서 자유로운 수익형 부동산 상품들의 인기가 좋다. 다주택 보유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 중과 및 대출 규제 강화로 주택시장 거래가 빠르게 위축되면서, 투자 규제를 피할 수 있는 ‘똑똑한 투자 상품’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주택에 비해 규제가 적고 소규모 자본으로 분양이 가능한 분양형 호텔 역시 9.13 부동산 규제의 반사효과를 누리며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분양형 호텔은 안정적이고 즉각적인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으로 각광받는다.

이런 분위기 속에 대규모 특급호텔 ‘라마다 평창 호텔&스위트’의 개관 임박 소식이 전해져 일대 부동산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현재 시공이 완료된 상태며, 완공을 앞두고 있는 호텔로 개관을 앞두고 계약자들에게 마지막 혜택을 선사 중이다. 분양 물량은 모두 계약을 마쳤고, 정리 물량 일부를 특별 분양 중으로 부동산 관계자들의 좋은 평을 받는다.

호텔이 위치한 강원도 평창은 관광도시로서의 인지도가 빠르게 상승 중이다. 올해 초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성공 개최하면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지역 인지도가 매우 높아졌다. 실제 올해 강원도 지역 관광객 수는 약 5,091만명으로,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약 천만명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된다. 이 중 49%의 관광객이 평창과 강릉권역을 방문한 것으로 나타나 눈길을 끈다.

올림픽 개최를 앞둔 작년 12월, 경강선 KTX가 개통되면서 대폭 개선된 지역 교통편의 역시 관광객 유입 활성화의 주요 요인으로 손꼽힌다. 경강선 KTX가 개통되면서 산악 관광지인 강원도의 교통망이 매우 우수해져, 서울은 물론 수도권 각 지에서 주말이나 짧은 휴가를 맞아 방문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관광객 유입이 활발해지면서 강원도 평창 일대에는 숙박 시설 부족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이미 다양한 숙박 시설을 보유 중이지만, 관광 수요 유입 속도가 매우 빨라 대규모 숙박 시설 확충이 필요한 상황이다.

대규모 특급호텔 라마다 평창 호텔&스위트의 개관이 평창 일대의 숙박 시설 부족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대지 3만6296㎡, 연면적 5만1649㎡의 규모에 일반 객실 644실과 별장형 풀빌라 34실 등 총 678실을 갖춰 동시에 대규모 인원도 숙박할 수 있다. 전 객실에는 테라스, Duplex Room이 적용돼 숙박 환경이 매우 쾌적한 것도 장점이다.

호텔 내에는 힐링 스파와 청소년 직업체험관, 컨벤션 센터, 양떼 목장 등 다양한 관광, 휴양을 위한 부대시설도 갖춰진다. 호텔을 벗어나지 않고도 즐길 거리가 많아 지역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의 많은 방문이 예상된다. 호텔의 성공을 기대하는 호텔 관계자들과 투자자들이 많은 이유 중 하나다.

이 호텔은 일반 관광객뿐만 아니라 의료 관광객과 비즈니스 수요 흡수를 끌어들일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보유한다. 국내 최초 줄기세포 기반의 ‘라마다 안티 에이징 센터’가 호텔 내 개원을 밝혔다. 대관령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안티에이징 케어를 받을 수 있어 치료를 받으면서 힐링을 누릴 수 있다. 국내외 의료 관광객을 대거 흡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체 수요의 문의도 끊이지 않는다. 가변형 컨벤션 센터와 초대형 로비, 야외 행사장 등 기업체 행사에 적합한 시설이 호텔 내 대거 조성됐다. 기업 행사를 치르면서 관광과 휴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장점으로, 최근 삶의 질이 주요한 가치로 인정받는 추세에도 부합한다.

경강선 KTX가 개통돼 평창 일대에 대관령열차관광시대가 열린 것도 호텔의 성공 가능성을 높인다. 주말 및 짧은 휴가를 맞아 방문하는 사람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 영동고속도로 대관령 IC에서 5분 거리에 입지해 차량 방문도 용이하며, 제2영동고속도로, 홍천 양양 간 고속도로가 호텔 가까이에 개통해 서울에서 70분, 강릉에서 10분이면 도착 가능하다.

평창이 보유한 다양한 관광 인프라와의 시너지 창출도 기대된다. 용평 리조트와 알펜시아 리조트를 비롯해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평창에 자리해 있다. 순수 양떼 목장을 비롯한 관광 레저시설도 보유하고 있어 사시사철 관광객 유입이 활발하다. 이에 숙박을 위해 호텔을 방문하는 관광객 역시 상당할 것으로 예측된다. 호텔 내에 양떼 목장, 직업체험관, 글램핑장 등과 같은 다양한 부대시설이 조성돼 인근 관광지를 찾은 관광객들의 발길을 호텔로 이끌 수 있는 점도 돋보인다. 실제 행사 대행사와 관계 기관을 통한 사전 홍보 및 활동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고 있어 호텔 성공에 대한 기대감이 상당하다.

정부와 강원도는 대관령 일대를 글로벌 산악관광지인 스위스 융프라우급의 산악 관광도시로 성장시키려는 산악 관광 사업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일대 관광지간의 교통망이 좋아져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보다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진부역과 삼양목장 사이와 정선과 대관령을 열차로 연결하는 산악관광열차 관광사업과 아리바우길, 백두대간 길과 선자령 고갯길, 오대산 국립공원을 잇는 순환형 관광 벨트 조성사업이 대표 사업이다.

현재 강원도와 관광공사가 활발한 지역 홍보를 진행 중인 것도 호텔에게는 긍정적인 효과를 안겨준다. 동계올림픽 개최 이후 해외 각지에서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대관령을 찾는 관광객들이 상당한 가운데 이들을 대상으로 지역 홍보 활동이 활발해 많은 해외 관광객이 인근 관광지를 방문하고 있다. 이를 통해 호텔의 인지도 상승과 고객 유입 활성화가 기대되며, 호텔에 숙박을 위해 방문하는 관광객 수도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개관이 임박한 호텔로 다른 사전 분양 호텔들과 차별화된 장점들이 눈길을 끈다. 완공을 목전에 둬 사업의 안정성이 높고 분양 이후 빠르게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 KB 부동산 신탁이 신탁 관리를 맡은 점도 신뢰를 더한다.

사전 분양 호텔의 경우 호텔의 가동률(OCC)과 평균 객단가(ADR)를 기준으로 분양 당시 관광객 수와 주변 호재에 따른 수혜 효과를 임의로 추산해 수요를 계산하기 때문에 정확도가 낮은 경우가 많다. 이 호텔은 정확한 수요 예측을 통해 수분양자들에게 성공의 확신을 선사한다. 공공기관에서 발표된 객관적이고 신뢰성이 높은 공식 통계 자료를 이용해 정확하고 객관적인 수요 예측을 제공한다. 지역을 찾은 사람들의 목적과 형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라마다 평창 호텔&스위트의 개관이 임박해 시장 조사 및 타당성 조사(Feasibility Study)와 같은 사전 점검을 이미 끝낸 것도 장점이다. 초기 분양자의 경우 호텔 완공까지 소요된 3년여의 기간을 기다려야 했다. 하지만 최근에 분양을 받은 수분양자들은 빠른 수익 실현이 가능하다.

개관이 임박한 호텔로 분양 계약을 진행하는 사람들을 위한 마지막 분양 혜택을 선사 중이다. 분양 계약 체결과 동시에 10년 임대차 계약을 체결 중으로, 수분양자에게 2년 갱신 조건 8% 보장 또는 10년 7% 이익을 보장하고 있다. 15일 무료 사용권도 제공해 개인 별장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자산 위탁 관리 서비스, 골프장을 비롯한 인근 레포츠 시설 이용 할인권도 제공한다. 다양한 혜택이 마련돼 문의가 이어진다.


윤병찬 yoon4698@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