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연도별 핫이슈 메뉴

2024
2023
2022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이슈]2018 부동산시장 [알립니다] 9·13 대책 이후 부동산 시장 향방은.. 조선비즈 5기 부동산 아카데미 클럽

정부가 강력한 부동산 시장 안정 대책을 연달아 내놓으며 부동산 시장이 숨을 죽이고 있습니다. 오르기만 하던 집값이 이번에는 잡힐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내집 마련을 미뤘던 실수요자들의 속은 타들어가기만 합니다. 지금 집을 사지 않으면 영영 집을 사지 못할 것인지, 아니면 기다렸다가 더 좋은 기회에 집을 사야 하는지 판단을 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박합수 KB국민은행 부동산수석전문위원이 부동산 아카데미 클럽 4기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이진혁 기자
박합수 KB국민은행 부동산수석전문위원이 부동산 아카데미 클럽 4기에서 강의를 하고 있다. /이진혁 기자

금리 인상, 보유세 강화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보니 기존 주택 보유자 역시 머리가 복잡한 상황입니다. 임대주택 등록을 하면 괜찮을 줄 알았던 다주택자의 셈법도 달라졌습니다. 바야흐로 혼돈의 시대가 왔습니다.

조선비즈는 부동산시장의 전망과 대응책을 알려줄 ‘부동산 아카데미 클럽’ 5기 과정을 시작합니다. 2018년 11월 6일부터 12월 12일까지 강좌별로 5주간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서울 광화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건물 지하 1층 강의실A에서 매주 월·화·수·목 오후 7시부터 9시 30분에 열립니다.

실수요자부터 부동산 투자자까지 아우르는 이번 과정은 ‘꼬마빌딩 건물주 되기’를 주제로 하는 월요일 과정과 ‘붇옹산이 짚어주는 재개발 투자의 맥’(화요일), ‘부동산 투자의 정석’(수요일), ‘기회의 땅 베트남 투자 길라잡이’(목요일) 등으로 구성 됐습니다.

꼬마빌딩 건물주 되기 5주 프로젝트 과정은 ‘꼬마빌딩’이란 신조어를 만든 임동권 하나부동산중개 대표가 매주 월요일 진행합니다. 임 대표는 ‘꼬마빌딩 한 채 갖기’ 시리즈 3권을 출간해 전국적인 꼬마빌딩 투자 신드롬을 일으킨 장본인입니다. 10여년 동안 실전에서 익힌 꼬마빌딩 재테크를 안내하고 컨설팅한 노하우를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국내 최대 부동산 커뮤니티로 꼽히는 네이버 카페 ‘부동산 스터디’의 운영자인 강영훈 대표가 매주 화요일에 진행하는 ‘붇옹산이 짚어주는 재개발 투자의 맥’은 어렵게만 느껴졌던 재개발 투자의 기초를 차근차근 다지도록 도와주는 강좌입니다. 재개발 전문가인 강 대표는 재개발 사업이 어떻게 추진되는지, 투자할 때 무엇을 고려해야 하는지, 재개발구역의 사업성은 어떻게 평가하는지 등 수강생들의 재개발 투자 안목을 키워줄 예정입니다.

박합수 KB국민은행 부동산수석전문위원이 수요일에 진행하는 ‘부동산 투자의 정석’은 내 집 장만을 앞둔 30대부터 은퇴 후 자산관리가 필요한 50대 이상에 필요한 부동산 재테크를 망라한 과정입니다. 금융권은 물론 부동산 시장에서도 1세대 전문가로 꼽히는 박 위원은 부동산 시장 전망과 정책 분석, 재건축·재개발 투자 전략, 철도 역세권 분석 등 수익형 부동산과 토지 투자까지 다루는 부동산 자산관리 종합 해설 강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목요일에는 해외 부동산 시장 중 가장 유망한 곳 중 하나로 떠오른 베트남 부동산시장 투자에 대해 알려주는 강의가 준비됩니다. 구경완 K&Partners 대표는 앞으로 10년간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으로 변할 베트남이란 국가의 특성과 경제동향, 부동산시장에 대해 집중적으로 분석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새로운 투자처를 모색하는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조선비즈 부동산 아카데미 수강생들은 강의 이후에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꾸준히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아카데미는 강좌별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하며, 모든 수강생에게는 조선비즈가 발행하는 프리미엄 경제·경영 주간지 ‘이코노미조선’ 3개월 무료 구독 혜택과 수료증을 드립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행사명 : 조선비즈 부동산 아카데미 클럽 5기 대상 : 현업 부동산업계 종사자 및 부동산 입문자 일시 : 2018년 11월 6일(화) ~ 12월 12일(수) 19:00-21:30 (5주 과정, 매주 월/화/수/목 진행) 장소 : 광화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하 1층 강의실A(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1길 39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최 : 조선비즈 강의 개요 -꼬마빌딩 건물주 되기 5주 프로젝트(임동권 하나부동산중개(주) 대표이사·매주 월요일) -붇옹산이 짚어주는 재개발 투자의 맥(강영훈 부동산스터디 운영자·매주 화요일) -부동산 투자의 정석(박합수 KB국민은행 부동산전문위원·매주 수요일) -‘기회의 땅’ 베트남 투자 길라잡이(구경완 K&Partners 대표·매주 목요일)

문의 : 02)724-6081, academy@chosunbiz.com 참가비 : 강좌별 40만원(부가세 포함), 조선멤버스 독자할인 30만원, 2강좌 이상 등록시 과목당 30만원 신청페이지: estate.chosunbiz.com 유의사항 : 강좌별 선착순 30명 마감 특전 : 이코노미조선 3개월 무료 구독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