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연도별 핫이슈 메뉴

2024
2023
2022
2021
2020 2019 2018 2017 2016 2015 2014 2013 2012 2011 2010 2009 2008

[이슈]9.1 부동산대책 신동백롯데캐슬에코, 입주단지 관전포인트 집 마련도 전략시대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최근 정부가 발표한 9.1 대책 영향으로 매수심리가 살아나면서 입주단지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전국 아파트가격과 거래량이 일제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이제 웬만해서는 미분양 아파트들을 만나보기가 어렵게 되었다. 계속 전셋값이 오르자 이에 따라 불안을 느끼는 실수요자들이 이 참에 집 장만에 나서는 분위기다.

집 마련도 전략이 필요한 스마트한 현대사회에서 눈을 활짝 뜨고 내가 평생 살게 될지도 모르는 나의 집이 어디에 있는가 찾아 볼 필요가 있겠다.분양을 받는 아파트는 크게 몇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청약통장으로 청약을 해서 당첨을 받는 경우, 한동안 미분양이 계속 되면서 청약통장의 인기가 땅으로 곤두박질 치는가 싶더니 최근 들어 청약통장 없이는 분양을 받을 수 없을만큼 신규분양의 시장이 살아남에 따라 각 시중은행마다 청약통장 가입을 물어보는 고객이 아주 많이 늘어났다고 한다.

또 한가지가 미분양 아파트를 선착순 분양 받는 방법이며 또 한가지는 신동백롯데캐슬에코처럼 이미 입주가 된 단지에 아직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은 잔여세대를 공략해 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1~2년 사이만 해도 이들 입주아파트들은 특히나 용인지역의 입주아파트들은 무덤이라고 할 만큼 건설사들의 발목을 잡으며 유례없는 반값 할인 등으로 분양을 해야 하는 사태를 맞이했었다.

그러나 작년을 기점으로 입주아파트들이 분양이 모두 끝이 나고 최근 신규분양이 살아나면서 기존 하향세를 그리던 주변의 아파트 시세마저 오름세를 보이자 입주단지 잔여세대에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분양 이후에는 최초로 조건을 변경하여 분양중인 신동백롯데캐슬에코의 경우 요즘 분양에서는 만나기 어려운 이자지원 등의 좋은 조건으로 한달 간 계약율이 매우 높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전국에서는 최초로 야외 골프장과 국제식 규격 수영장을 갖추고 초호화 피트니스 및 국립공원급 조망이 가능한 용인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가 고급 주거지를 선호하는 연예인과 강남권 실수요자들까지 끌어 모으고 있다. 이들은 분당의 생활인프라를 누릴 수 있으며 강남까지의 접근성 또한 지역적 특성이 마음에 든다는 말한다.

신동백 롯데캐슬 에코는 6홀미니형 파3 골프장과 18개 타석 연습장(6m), 롱퍼팅 그린(20m)과 함께 클럽하우스도 갖추고 있으며, 국제 규격의 4개 레인(25m)을 갖춘 실내 수영장과 800㎡ 규모의 대형 피트니스센터를 운영 중인데 입주자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높다. 이들 시설은 대부분 무료이거나 최소의 금액만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보니 바쁜 직장인들과 워킹맘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어정역 200m, 용인~서울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서울 강남권 30분거리이며 단지 옆에 초•중학교가 신설돼 있다. 이마트와 쥬네브, CGV, 각종 금융기관 등도 가까워 생활이 편리하다.지하 3층, 지상 17~40층의 26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84~199㎡로 구성된 2770세대로 용인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했다.

분양조건상담: 1661-1645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안타까운 사연들, "사고 1분 전, 남친에 카톡…" 예비신부 참변화영, 연기자 변신 후 근황이?…글래머 몸매 드러낸 채 '아찔''삼시세끼' 이서진 "문채원과 불륜 연기, 열심히 했다"<판교 공연장 사고>'안전인식' 바뀐 국민들 "애석하지만 환풍구 올라간 게 잘못"클라라 티저도 '파격'…속옷 차림으로 도발 포즈판교 행사 담당자, 투신 전 SNS에 남긴 글이…'먹먹'백옥담, '압구정 백야'서 밀착 원피스 입고 댄스 삼매경…'깜짝'라디오스타 김지현, 외모변천사 공개…'같은 사람?''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West Sea still vulnerable to N.K. attack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