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호반건설, 1137가구 분양…8일 견본주택 오픈
청약 열기로 후끈한 위례신도시에 8월 대단지 아파트 분양 소식이 있다. 호반건설은 8월 8일 위례신도시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A2-8블록은 행정구역상 성남시에 속한다.

위례신도시는 크게 서울 송파구, 성남시, 하남시에 걸쳐 조성되는데 성남권역에서는 이 아파트가 올해 마지막 민간분양 물량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지하 3층, 지상 15~25층 15개 동으로 이뤄진다. 전용면적 98㎡형 1137가구다. 단일 주택형이지만 4개 타입을 선보여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위례신도시 내 민간아파트는 대부분 102㎡를 넘는 대형이 많았는데 98㎡ 중형으로만 구성해 희소성이 높다”고 말했다.


▲ 위례신도시 호반베르디움 조감도.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입지가 괜찮은 편이다. 위례~신사선 위례중앙역이 가깝고 중심상업지구인 트랜짓몰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맞은 편에도 상업시설이 들어서 생활 편의성이 좋을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 초·중·고교가 들어설 예정이고 유해시설이 없어 교육여건이 괜찮다.

35~40㎡ 서비스 면적 제공

대부분 가구(78%)를 판상형으로 설계해 채광·통풍 등이 유리하다. 판상형과 탑상형을 조화롭게 배치해 가구별 일조량과 개방감을 높인다. 35~40㎡의 넉넉한 서비스 면적이 있어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단지 내 조경면적을 44%로 조성하고, 단지 남쪽에 보행자 도로를 만들어 남한산성 등산로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신도시 내 휴먼링도 가깝다. 가구당 1.99대의 주차공간이 조성되며 폭이 넓어 주차하기 편한 광폭주차공간(86%)이 넉넉하게 마련된다.

분양가는 3.3㎡당 1700만원대 초반으로 예상된다. 앞서 같은 권역에서 분양된 아파트 분양가와 비슷한 수준에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이전에 인근에서 분양한 아파트는 대부분 순위 내에서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했다. 평균 4000만~7000만원의 웃돈도 붙어 있다.

8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2순위, 14일 3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발표는 같은 달 21일이며 계약은 26~28일이다.

견본주택은 지하철 8호선 복정역 1번 출근 인근에 있다. 2016년 12월 입주 예정. 분양 문의 1688-1131.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