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현대산업개발, 양정동에 995가구 ‘거제 아이파크’ 분양
주택시장에서 ‘조선 특수’를 누리는 경남 거제. 삼성중공업 등 조선소들이 몰려 있다. 고임금의 조선소 직원 수요를 든든한 배경으로 주택시장이 활기를 띠는 곳이다.

거제에서 현대산업개발이 중형 주택형의 아파트를 분양한다. 현대산업개발은 경남 거제시 양정동에 들어서는 ‘거제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24일 개관할 예정이다. 거제아이파크는 11개 동의 지하3~최고 25층 규모다. 995가구이고 전용면적 84~102㎡형이다. 

거제 아이파크 평면이 특화돼 있다. 전 가구 남향 위주의 판상형 구조로 설계돼 채광·통풍이 좋다. 모든 가구에 4베이(거실+방 셋 전면배치) 특화평면을 적용했다. 4베이 구조는 발코니 확장 때 실면적이 늘어나 보다 넓은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모든 평면에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의 편의와 개성에 따라 내부구조를 바꿀 수 있도록 했다. 전용 84㎡A2형은 가변형 벽체를 이용해 거실과 침실을 통합해 사용할 수 있다. 84㎡B형은 침실 두 곳을 합쳐 하나의 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모든 평면에는 알파룸이 들어서며 수납공간 등의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다.

입주민들이 편안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다. 단지 내에 피트니스센터·도서관·실내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어린이집을 단지 안에 마련한다. 어린 자녀를 둔 워킹맘의 고민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거제아이파크 평면의 가장 큰 장점은 4베이에 알파룸, 가변형 벽체를 이용한 공간효율성에 있다”며 “거제에 처음 들어서는 아이파크 브랜드여서 수요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 현대산업개발이 경남 거제시 양정동에 24일 견본주택을 선보일 거제 아이파크 투시도.


4베이·알파품·가변형 벽체 갖춰

거제 아이파크는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와 대우조선 옥포조선소의 중간지점에 위치해 조선소 출?퇴근이 용이하다. 상동~신현 간 간선도로를 이용하면 고현동 구도심까지 차량 10분, 삼성중공업은 15분 정도 소요된다. 

신현터널을 이용하면 사업지에서 대우조선해양까지 차량으로 10분이면 도달할 수 있다. 단지 서북쪽에는 독봉산 산책로가 연결돼 있어 여가를 즐길 수 있다. 단지 앞쪽에 수월천이 흘러 배산임수 지형이다. 거가대교를 이용하면 부산 강서구까지 50분 대에 이동할 수 있다. 

교통여건이 더 좋아진다. 송정IC∼문동 국지도 58호선과 국도대체우회도로, 거제~동서간 연결도로 등 각종 도로망이 확충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인 양정저수지에서 송정IC로 이어지는 국도 58호선(2020년 완공 예정)이 개통되면 거제 도심권과 부산시·통영시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거제 동서간 연결도로(2018년 완공예정)가 개통되면 거가대교의 교통량을 분산하는 효과와 함께 장목관광단지 진입도로로 이용돼 관광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거제 아이파크 모델하우스는 거제시 연초면 연사리 1212번지에 문을 열 예정이다. 분양 문의 055-637-1006.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