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울산 북구 핵심주거지 될 오토밸리로 ZOOM 파크
산업단지 배후수요와 개발호재가 넘쳐나는 울산 북구의 새 랜드마크가 될 아파트가 이달 말 선보인다. 울산 북구 중산동 187 일원 중산도시개발사업지구 내 대창기업이 짓는 ‘오토밸리로 ZOOM 파크’다. 단지 인근에는 울산 북구지역의 교통여건을 크게 개선할 오토밸리로(2016년 개통) 건설 개발호재까지 갖고 있다.
 
오토밸리로 ZOOM 파크는 연면적 11만4342.31㎡ 용적률 235.19%로 지하 2층, 지상 15~22층, 총 10개 동, 86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중심 아파트다. 전용 59㎡형은 A타입 372가구, B타입 163가구, 84㎡형은 A타입 76가구, B타입 256가구로 구성된다. 59㎡형이 전체의 61.7%를 차지한다.
 
자연과 호흡하는 주거환경
 
오토밸리로 ZOOM 파크에서는 건강한 친환경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동대산이 뒤에서 병풍처럼 감싸고 인근에 조성될 예정인 대규모 근린공원이 녹지공간을 확대시켜 단지에 쾌적하고 청정한 생활환경을 제공한다.
 
자연바람을 끌어들이는 설계도 단지를 쾌적하게 만들어준다. 단지의 남측 끝과  북측 끝이 열린 형태로 지어 산에서 바다로 부는 산곡풍의 바람 길을 만들었다.  울산의 주 풍향인 북서풍에 맞춰 주동과 주동 사이에 바람 길이 나도록 했다.
 
단지의 중앙에는 공원처럼 꾸민 열린 공간(오픈 스페이스)을 마련해 자동차가 없는 보행 중심 공간으로 꾸며진다. 길이 250m로 축구장 2.5개 크기다. 산책ㆍ조깅ㆍ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800m 길이의 순환 산책로도 조성 된다. 이와 함께 어린이 놀이터 2곳, 유아 놀이터 1곳, 정원과 휴게소, 야외 주민운동시설 2곳과 배드민턴 코트 2개면, 산책로 주변에 휴게소와 쉼터 등이 들어선다.
 
전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된다. 서쪽 근린공원 자락에서 동쪽 시가지로 이어지는 동서축을 중심으로 주거동이 각 열에 5개 동씩 2열로 배치된다. 1개 열은 단지  내부의 열린 공간과 서쪽 공원을 조망하고, 다른 1개 열은 남동쪽 오토밸리로와 단지 내 열린 공간을 조망하는 형태다.
 
한 자리서 모두 누리는 생활
 
필요한 시설을 모두 갖춰 생활하기 편하다. 단지 안에는 실내 피트니스 센터, 카페를 운영할 수 있는 다목적 회의 공간, 학생을 위한 독서실과 문고, 영·유아 보육시설, 경로당 등이 들어선다.
 
주차장은 모두 지하에 배치하고 채광과 환기가 잘 되도록 설계했다. 특히 자연적으로 환기가 되도록 만들어 관리비 절감에 도움을 준다. 중대형 자동차도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는 확장형 주차공간으로 만들었다.
 
교육여건도 괜찮다. 단지를 중심으로 반경 5㎞ 안에는 초등학교 3곳, 중학교 3곳,  고교 2곳이 있다. 2017년 3월엔 단지에서 걸어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중산초가 문을 열 예정이다. 유치원 3개 학급, 특수 1개 학급을 포함하는 40개 학급 규모다. 또한 단지에서 걸어서 10여분 거리에 4년 전 신설된 울산외고가 있어 학군 프리미엄을 형성하고 있다.
 
쇼핑시설도 발달해 있다. 홈플러스ㆍ롯데마트ㆍ코스트코ㆍ호계시장이 단지와  가깝다. 게다가 인근에 중산ㆍ매곡지구, 신천지구, 매곡ㆍ호계지구 등 북구의 도시개발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어 생활편의시설은 더욱 늘어날 계획이다.
 
6가지 특화된 조경시설
 
오토밸리로 ZOOM 파크는 특화된 조경 설계로 입주민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6가지 차별화된 아이템을 도입해 다른 단지에선 쉽게 볼 수 없는 녹지공간을 마련한다”면서 “단지와 연결된 근린공원과 함께  대규모 녹지축을 형성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먼저 4가지 테마를 담은 정원이 마련된다. 산책로 변에는 키 큰 수목을 심어 입주민에게 풍성한 녹음을 제공하고 다년생 야생화와 1년생 초화를 심어 계절별 테마정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내 부대시설과 연계해 도시적인 감각을 더한 공간이 마련된다. 도심과 자연의 이미지를 담는 생태 계류 정원이 들어선다. 수경시설 옆에는 카페를 설치해  입주민이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아이들이 뛰노는 놀이터는  자연과 어우러지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풀밭 놀이터는 놀이공간 안에 녹지를 자연스럽게 조성했다. 언덕 놀이터는 크고 작은 언덕을  조성해 다양한 놀이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 오토밸리로 ZOOM 파크는 10개 동, 867가구 규모로 조성,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중심 아파
 
다. 사진은 단지 투시도.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