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서비스

금융

부동산 메뉴

㈜한양, 이천 증포3지구서 수자인 아파트 분양
경기도 이천시가 새로운 주거지로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증포동 일대 증포지구에서 중소형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한다.

㈜한양이 이달 말 증포3지구에서 분양 예정인 ‘이천 증포새도시 한양수자인’ 아파트다. 이 단지는 전용면적 72~84㎡ 974가구다. 증포3지구 3블록과 5블록에 각각 354가구, 620가구로 들어선다.

증포지구는 1~4개 지구로 나눠진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이천시가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체계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개발을 진행 중인 곳이다. 증포3지구에선 2300여 가구가 순차적으로 분양할 예정으로, 이천에서도 신흥 주거지로 꼽힌다.

이 아파트는 교육 여건도 좋은 편이다. 단지 인근에 초·중·고교가 있다. 이마트와 교육지원청, 종합터미널 등 생활편익시설도 풍부한 편이다. 성남~여주 복선전철과 성남~장호원 자동차 전용도로가 2017년 개통이 예정돼 있어 서울 접근성도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분양가 3.3㎡당 900만원대 예상

▲ 이천 증포새도시 한양수자인 아파트 조감도.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어린이공원과 문화공원 등 5개의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망현산과도 인접해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할 전망이다.

주택형은 72㎡형과 84㎡형 두 가지지만 84㎡형은 타입을 4가지로 세분화해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A타입이 94가구, B타입이 290가구, C타입이 76가구, D타입이 66가구다. 84㎡형은 특히 타입에 관계없이 모두 4베이(전면에 방 3개와 거실 배치)에 방이 4개다.

한양 관계자는 “그동안 공급이 많지 않았던 지역인 데다 4베이에 방 4개를 들여 지역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이천시는 10년 이상된 아파트가 전체의 23%에 이른다. 특히 그동안 공급이 많지 않았던 데다 기업 유치, 하이닉스 공장 증설 등으로 주택 수요가 늘면서 전세가율(전셋값 대비 매매가 비율)이 72%에 이른다.

지역 중개업소들은 “최근 4년간 200여 개의 기업이 새로 입주하는 등 기업 이전이 늘면서 주택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라며 “새 아파트로 갈아타려는 지역 실수요자도 적지 않다”고 말했다.

분양가는 아직 미정이지만 발코니 확장 비용이 포함된 분양가가 주변 시세 수준인 3.3㎡당 900만원대가 될 것 같다. 지난해 KCC건설이 증포지구에서 분양한 이천 설봉 KCC스위첸 아파트도 3.3㎡당 900만원대에 분양권 시세가 형성돼 있다.

㈜한양은 이달 말 이천시 증포동 367번지에 분양홍보관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 분양 문의 1899-6316.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늘의 주요뉴스

더보기

    부동산 이슈보기

    베스트토론

    더보기

      부동산 토론 이슈보기

      서비스 이용정보

      Daum부동산은 제휴 부동산정보업체가 제공하는 매물 정보와 기타 부동산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제휴 업체의 매물 정보를 비롯한 각종 정보 및 이와 관련한 거래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Kakao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Copyright © Kakao Corp. All rights reserved.